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Jun 04. 2024

고1 대3 자녀와 엄마의 홈스쿨링

인문학 일력 낭송

1. 내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이다 엄마 필사.

(김종원 작가님 저서)

2. 내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이다 77p 를 읽고

고1 필사


용기는 언제나 필요하고

언제나 빛나고 있다.


한 줄 문장

“용기는 사람따라 커지고 작아진다”

3.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4. 하루 10분 따라 쓰기

5. 인간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이다

6. 하루 한 줄 질문일기 365 qna 다이어리

7.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일본판 필사

8. 내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이다

9. 마음 우체국 교환일기 플래너


울다가 지치는 마음이 생각난다. 하루 하루 집중하는 순간들에서 멀어지는 나만의 어떤 이야기같아 용기내어 살아지고 괜찮지 않아도 괜찮다고 하지 못하는 나만의 이야기들 세상의 알람에서 벗어나 늘 시간을 보지만 내가 모든 시계만을 맞출 수 없어 나타나는 여름날의 무엇들 다시 정비하고 괜찮은 척하며 그래도 나는 괜찮지 않은 하얀 그리움 만이 마치 거미줄 처럼 걷고 싶은 나만의 이야기들 이제 낭송을 시작해야 하는데 어느 집에서 나는 인테리어 공사 소음에 잠시 멈추었다가 새롭게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다.


무슨 소용인가 한손으로 받쳐 쓸 수 없는 것을 하고 보내고 따라가는 불빛을 기다리다가 나는 모든것에서 지쳐 떨어지는 별 하나 아플것 같은 몸과 정신을 데리고 어디로라도 가야하는 빈 그리움의 조각들 아이들이 오기 전 지금 몸에 돌아 퍼지는 평안함 마저도 온전히 받고 싶은 나의 하루가 지나간다.


2024.6

엄마 필사

고1 필사

엄마 필사

고1 아들과 엄마 필사 마음 우체국 플래너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와 나 근사한 부모 되기 대국민 프로젝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