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Jul 14. 2024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광주 문흥지구 제주 불타는 흑돼지 전문점

https://youtu.be/uUU6y08_9hk?si=ZNx-rrY5JquB9mTy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6분 15초)

1. 학생들 모두를 울린 감동적인 시험문제

2. 무례한 사람 말한마디로 대처하는 방법

3.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송


“엄마께서 중학교 때부터 김성한 위원님 팬이셨는데 저희까지 덕분으로 큰 인연이 되어주시네요”

광주 하면 기아(해태) 타이거즈 가 유명했었다. 중학교 때 특히 반 친구 몇몇이 광주 전남 해태 타이거즈 홈팀선수의 정보를 세밀하게 침투해 알고 있는 친구들 덕분에 자연스럽게 야구에 흥미를 가지며 나는 어쩐지 투수면 투수 포수면 포수 외야수 내야수 등 포지션을 정하지 않고 센스 있는 야구에 충실한 김성한 선수를 힘껏 응원했었다. 당시에 4번 지명타자가 늘 홈런왕 김봉연 선수였고 김성한선수는 3번이나 5번에 타석 출루 선수였으니 경기의 흐름을 지혜롭게 읽고 위기나기회에 꼭 해내는 그가 자랑스러운 마음 가득했었다.


야구 경기를 시청하며 딸이 느끼는 한 줄을 듣고 보니 그 시절 한 친구는 투수 이상윤 선수를 다른 친구는 김봉연 선수를 나는 김성한 선수를 마냥 좋아하던 시절이 생각나 아이들에게 추억 이야기를 들려주며 야구 경기가 열리는 오늘 문흥지구 고기 전문점 불타는 복돼지 식당 이용권을 주신 광주 CMB 방송국과 피디님 기아 타이거즈 김성한 신조한 위원님께 감사 인사를 마음 당은 댓글로 올릴 수 있었다.


우리에게는 늘 특별한 외식이 아닐 수 없다. 가족 모두가 귀한 시간을 내야 하고 4인 가족이 쉽게 외식을 하지 않아야 가능한 나름의 기준이 존재하기에 이렇게 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선물이 얼마나 우리에게 큰 일상의 여행이라도 된 것처럼 아이들 모두가 행복해한다. 젊으신 남자 대표님께서 당첨자 명단에서 내 이름과 전화번호를 체크하시는 걸 보니 지역 발전에 힘써주시는 자영상가와 대표님들의 마음이 더욱 돋보인 듯하여 감동했다.


제주의 맛을 내는 고기 전문점인 만큼 제주를 그리는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고기의 맛에 나오는 김치와 반찬에 달걀찜과 삼계탕이 기본 메뉴에 포함되어있어 가족이 즐기는 한 상이 풍성한 것은 상에 더 놓을 자리가 없는 건 역시 전라도 밥상을 엿볼 수 있게 하는 넉넉함이다.


삶에 인연이 이렇게 나에서 십수년의 세월이 흐른 후 자녀들과 소통하며 교감할 줄 누가 알았을까.마음에 고향으로 존재하며 지역을 위해 함께 가는 나날의 기둥 기아 타이거즈와 야구 CMB 방송을 응원하며 다양한 삶의 경험까지 함께 한다.


https://m.blog.naver.com/yytommy

악동뮤지션을 키운 아버지의 뭉클한 이말

https://youtu.be/L8rjVUyQax0?si=VuItylURFD8Afm5f​​


2024. 7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김종원 작가님 저서

내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1 대3 자녀들과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