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일력 글 낭송
https://youtu.be/HNMDESeQlOo?si=QKvuMcDgU8oJcejW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1. 누군가 자꾸 실수를 반복할 때 이렇게 말해 보라
2. 당장 고치지 않으면 결국 아이를 망치고 이혼할 가능성도 높아지는 부부의 16가지 말습관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https://m.blog.naver.com/yytommy
(부모의 어휘력을 위한 66일 필사 노트)
3.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송
4.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5분 40초)
1. 일곱 빛깔 감정 나라 엄마 필사
2. 어른의 품격을 채우는 100일 필사 노트 고2 필사
3. 하루 하나 인문학 질문 53p 를 읽고 고2 필사
오늘 10분 동안 해야 할 일을 생각한다.
끝내야 할 일이 있어서
내일 끝낼 것이다.
4.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아들과 엄마 필사
5. 마음 우체국 교환 일기
6. 아이의 어휘력을 위한 66일 필사 노트 엄마 필사
7.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내 안에 다채로운 감정과 만나는 곳 김종원의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1권 <일곱 빛깔 감정 나라> 글 김종원 작가님 그림작가님 멜리도트 교보문고 펀딩에 참여하신 분들 공개 명단과 친필 사인본 사은품 굿즈 앤젤 키링 5월 24일 김종원 작가님 서울에서 열리는 인문학 강연 티켓과 함께 책 한권에 담아 오는 다양한 소식에 일요일인데도 이미 출발했기에 벌써 도착했다.
내 마음의 창을 열듯 하루의 창을 활짝 깨어 약속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나선다. 일찍 간다고 해도 항상 시간이 촉박해 나만의 지적 여유를 더 맞이하고 싶어서 오늘은 어떤책을 함께 데리고 갈까. 가방에 넣을 수 있는 무게가 있다보니 딱 한권쯤 이어령과의 대화 어린이를 위한 철학자의 말 등 가볍고 이동 편리한 무게를 고려하다가 조금 더 깊이 있을 책과 오래 글을 보고 싶어 가장 최근에 출간된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로 결정했고 가방의 무게까지 함께 안고 길을 나선다.
어제밤 거실에 놓인 일반 전화기를 보며 전화벨이 울릴것만 같아 잠시 마음이 일렁였다.그 시간이면 누구인지를 확인하지 않아도 딱 한사람 친정 아빠께서 하루를 단장하며 내게 그리고 손자와의 통화를 연결하시는 확률이 99.9% 일 정도로 하루도 빠짐없는 아빠의 마음이며 관심 정성으로 오는 사랑의 온도였으니까.
“여보세요. 뭐더고 있냐”
항상 아빠만의 긍정 뉘앙스로 아빠의 다정한 음성이 멈춘 전화기 속에서 타고 나와 전화벨이 울리지 않아도 아빠가 그 시간에 전화를 해주시는것 같아 잠시 순간이라도 아빠와의소통이 연결되는 것처럼 아빠의 목소리를 들으며 나는 좋았다.
유일한 외출처럼 특별한 걸음에 택시를 타고 운전하시는 기사님도 어찌보면 아빠처럼 연배가 조금 더 젊어보이신다.유턴이나 끝 길에서 신호등을 건널 수 있게 멈추고 싶다니 말이 복잡하지 않게 딱 알아들으시고 유턴방향에서 내려주시는 센스 현금으로 요금을 내며 잔돈 500원을 괜찮다고 하자 인사까지 해주신다
“아이고 아침 손님께서 잔돈까지 선물해주시다니
감사히 커피 2잔 마실게요”
택시에서 내리며 기분이 좋다. 내가 전하는 위치까지 곧대로 와 자신의 언어로 이 귀한 커피값을 연결해 말씀해주시는 기샤님과 나누는 소통의 온도가 바로 사는맛이며 통함이 전하는 따스한 모습이니까. 무엇의 큰 욕망이 아닌 내 삶에서 나오는 충실한 온도를 느낄 때 가장 선명해진다.
언젠가 받은 커피 쿠폰 한장을 쓰며 사보고 싶은 쿠키도 하나 샀다. 따뜻한 커피한잔 그리고 쿠키와 지성을 필사하고 독서하며 일찍와도 반가는 커피숍에서의 주말 일상을 펼쳐간다.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이라 더구나 철학 감정 도서라
어른이를 위한 어린이 그림책 글과 그림 둘째가 요즘 빨간펜으로 필사를 해서 질문 했다.
“요즘 우리 아들은 빨간색 볼펜으로 글쓰기가 좋은가봐”
“아네.그건 바로 저의 혈서라서 그렇습니다”
바로 말을 받는 귀여운 녀석이 빨간펜을 좋아하듯 그림책의 컬러가 바로 레드가 많아 통하는 듯 또 반갑다.
아직은 글과 페이지가 어려운 그림책 읽고 또 만나가며 함께 할 나날에 반가웁다.
2025.5 김주영 작가
엄마 필사
고2 필사
아들과 엄마 다이어리 교환일기
엄마 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