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N잡러)
나도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N잡러가 되었다. 아니 시대의 흐름에 맞춰 살다 보니 자연스럽게 되어있었다.
N잡러가 된 지는 7년이 훌쩍 넘었으니 현재 트렌트를 만들어간 많은 2030중 한 명이다.
경제적 이유
첫째, 경제적 이유였다. 나는 회사를 다니면서 안정적인 수입이 있었지만 월급 이 외의 추가적인 수입원이 필요했다. 한 가지 일만으로는 경제적 불안정을 해결하기 어려워서 여러 가지 일을 병행하게 되었다.
새로운 도전과 성장
둘째,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추구하는 욕구였다. 회사에서 주어진 루틴한 업무 이 외에 내가 가진 다양한 재능과 관심사를 활용하여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성장하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선 내가 가진 재능과 남들보다는 뛰어난 능력이 무엇인지 찾아내야 했고 찾아내고 싶었다.
디지털 환경의 활용
셋째, 디지털 환경의 활용이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덕분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었다.
자아실현
마지막으로, 자아실현을 위해서였다. 여러 가지 일을 병행하면서 내 능력을 다방면으로 발휘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가 컸다. N잡러로서의 삶은 나에게 큰 만족감을 주었다.
이처럼 N잡러가 되는 것은 단순히 경제적 이유뿐만 아니라 자아실현, 다양한 경험 추구 등 여러 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였다.
앞으로 N잡러로서의 삶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