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AI 전문성이 만드는 새로운 수익
"요즘 물가도 오르고, 수입을 늘려야 할 것 같은데..."
"배달, 쇼핑몰, 주식... 다들 부업에 뛰어드는데 나는 뭘 해야 하나?"
"그동안 AI 공부하고 실무에서 고생한 만큼 수입이 따라오지 않는 것 같은데..."
"개발자로 쌓은 전문성과 무관한 다른 부업을 시작하자니 뭔가 아쉽고..."
"막상 다른 부업을 하려고 해봐도 처음부터 새로 공부할 게 많아서 쉽지 않고 ..."
내 분야에서 전문성은 계속 키우고 싶은데, 수입은 더 늘리고 싶고,
다른 부업을 병행하자니, 시간이 없고,
무리해서 시간 투자를 한다해도 본업에 지장이 생길까 불안하시죠.
맞습니다. 이제는 개발자도 부업이 필요한 시대이지만,
개발자에게는 '개발자다운 부업'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을 뒤로하고 전혀 다른 부업을 병행하는 것은 너무 위험합니다.
그보다는
따로 준비할 필요가 많지 없고
전문성을 더 키워나갈 수 있으면서
더 많은 기회의 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부업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저는 “AI Tutoring”을 제안합니다.
� AI Tutor로 활동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주 7-8시간 투자로 월 100만원+ 부수입 창출
본인의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기회가 됨
자신의 전문분야 지식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개발
튜터링하면서 다양한 기업의 AI 프로젝트 경험 가능
개념 설명 과정에서 발견하는 지식의 빈틈 보완,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더 깊어지는 기술 이해
함께 튜터링하는 다양한 현업 개발자들과의 교류로 시야가 넓어짐
그래서 사실 많은 개발자들이 이미 튜터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는..
개발 잘하는 것과 튜터링 잘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는 것입니다!!
"처음 튜터링을 했을 때가 생각나네요. 회사에서 AI 개발은 자신 있었지만,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건 다른 영역이더라구요. 'Convolution이 어떻게 특징을 추출하는 건가요?'라는 질문에 수식으로 설명했다가 튜티가 더 혼란스러워하더라고요. 개발자의 관점과 교육자의 관점은 정말 다르다는 걸 느꼈습니다.”
"처음 AI 튜터를 시작했을 때가 기억나네요. 막상 사람 앞에서 설명하려니 다르더라고요. 머릿속에선 이해하고 있는데, 이걸 어떻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야되지? 싶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더 긴장되니까 더 설명이 안되고 미치겠더라고요 ”
"튜터링은 강의자료 만드는게 정말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설명하는 방식이나 순서, 필요한 자료 수집과 편집, 제작까지 다 하려니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더라구요. 1주일 동안 열심히 준비했는데, 준비한 자료 반나절만에 진도 다 나가버려서 남은 시간 동안 뭘 더 해야되나 진땀 나더라고요”
“저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가르쳤는데, 막상 수강생들은 너무 지루해하더라구요. 실제로 제 설명에 강한 불만을 내비친 수강생도 있었어요. 그 뒤로는 튜터링하기가 겁나더라구요”
처음 튜터링을 시작한 현직자 분들의 피드백입니다.
알고 있는 지식은 분명 많은데, 이걸 어떻게 전달해야할지 몰라서 어려우신 개발자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특별히 9년간 AI 튜터링을 해온 제가 무료로 9년간의 노하우를 담아서 특강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업무하기도 바쁜 개발자분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잘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스킬들은 제가 다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신청주시면 한분씩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