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왕복 4시간. 버스나 지하철에서 잠을 잘 못자는 스타일이다보니 하루의 많은 시간을 출퇴근에 소비하게 되면서 그 시간을 어떻게 내게 이롭게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온라인 강의도 듣고, 운 좋게 지하철에서 자리를 잡고 앉게 되면 독서를 합니다. 어제 퇴근 후에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읽고 싶은 책을 탐색 중 서가에 꽂힌 이 책을 발견했습니다.
비즈니스의 미래는 디지털에 달려 있고, 그 디지털을 이해하는 기업은 획기적인 성장을 이룩했고, 디지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한 경영자는 성공적인 변혁을 이루었습니다. 이 책은 숏폼에 관해 플랫폼별 구체적인 콘셉트와 특징, 실행 방안을 아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전략서입니다.
우리 거인의어깨도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툴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깊게 고민하고 있는데, ‘숏폼’에 대한 리터러시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되네요.
틱톡이 촉발하고 인스타 릴스와 유튜브 숏츠가 가세하며 열어가는 새로운 SNS 시대, 마케터들에게 북극성같은 지침이 되는 책입니다.
거인의어깨처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틱톡 #릴스 #숏츠 #숏폼 #뉴미디어 #인플루언서 #콘텐츠머니타이제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