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지난 7화에서는 감정적 이동운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번에는 물리적 이동운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전환점운의 단계는 인간관계운 → 이동운 → 금전운 순으로 진행된다.
가장 먼저, 인간관계에서 기존의 인연이 정리되고 새로운 인연을 맞이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내적 변화가 일어나며 운의 흐름이 바뀌기 시작하는 것을 감정적 이동운이라고 한다. 이때 특별한 자리이동 없이 금전운으로 이어진다.
반면, 기존의 인간관계가 정리된 후 상황이나 환경이 바뀌면서 운이 전환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을 물리적 이동운이라고 한다. 이후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인 금전운으로 전개된다.
운에는 크게 행운과 불운이 있지만, 본 전환점운 트리플 세트에서 다루는 운은 행운에 해당된다.
삶의 전환점운과 연관된 물리적 이동운과 타로카드는 다음과 같다.
1. 여행운 - 0번 바보 (THE FOOL) 카드
여행운이란?
여행을 떠남으로써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기운의 흐름이다.
여기에 해당하는 카드는 0번 바보(THE FOOL) 카드이다.
0번 바보(THE FOOL) 카드는 새로운 시작, 여행, 자유를 의미한다.
무엇인가 새롭게 시작할 때, 기분 전환은 생활 활력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여행이다.
여행은 물리적 이동운에 가장 첫 단계로 볼 수 있다. 이동운은 나의 직접적인 행동력으로 인해, 기존의 기운이 전환되는 흐름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현재까지의 부정적인 감정, 사고방식, 생각 등을 여행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전환시키는 것은, 운의 기초 체력을 건강하게 다지는 역할을 한다.
2. 이직운 - 10번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카드
이직운이란?
직장을 이동함으로써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기운의 흐름이다.
여기에 해당하는 카드가 10번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카드이다.
10번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 카드는 변화, 기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삶의 전환점은 큰 변화 및 어떠한 선택으로 인해 인생의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실제로 이직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그 계기는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오거나,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욕구가 상승하거나, 회사에 대한 권태감을 느끼는 경우가 그러하다.
이러한 변곡점에 놓여 있을 때 많이 나오는 카드가 10번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이다. 이 경우 내 운의 순환이 빠르게 회전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므로 행운을 놓치지 않도록 타이밍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3. 이사운 – 4번 황제(THE EMPEROR) 카드
이사운이란?
새로운 장소로 옮김으로써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기운의 흐름이다.
여기에 해당하는 카드가 4번 황제(THE EMPEROR) 카드이다.
4번 황제(THE EMPEROR) 카드는 안정, 의지, 완고함을 의미한다.
삶의 터전을 옮기는 것은 인생의 중대한 일 중 하나이다. 그만큼 심사숙고하는 시간이 필요하며, 단호한 결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집 계약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이직으로 인한 이동이 필요하거나, 이혼 후 새로운 거주지로 옮겨야 하는 경우가 그러하다.
이때 많이 나오는 카드가 4번 황제 카드이다. 이 카드는 안정을 추구한다. 인간에게는 무너지지 않는 단단한 생활을 누리고 싶은 욕구가 있다.
변화를 지향하지 않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4번 황제 카드가 물리적 이동운에 자주 등장하는 이유를 전환점과 연결 지어볼 때,
일반적인 이사운을 뛰어넘어 새로운 환경에서의 자리매김을 위한 의지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뚝심 있는 흙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이 바로 황제의 성질, 즉 인간의 본능이다.
인간관계운, 이동운, 금전운은 각각 존재하지만, 삶의 전환점에서는 두 가지 이상이 함께 오는 경우가 많다. 변화는 낯설기에 두렵고 당황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전환점이 어느 날 갑자기 들이닥쳤다기보다는 서서히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을 것이다. 이를 스스로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
준비된 자에게 행운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