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이프마크 Mar 18. 2022

구글 애널리틱스 4 : Search Console 연결

GA4


다양한 분석을 하려면 다른 툴도 연결해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을 해야 합니다. 그중 Google Search Console 연결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Search Console에서는 구글의 검색엔진에서 사이트가 몇 번 노출이 됐고, 클릭됐는지에 대한 보고서를 보실수 있습니다. 서치 콘솔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전에 설명 드린적이 있습니다.


1. Google Search Console 연결 방법


1-1 Search Console 링크 클릭


관리자 → Search Console 링크 클릭





1-2 연결 클릭





1-3 계정 선택 클릭





1-4 내가 관리하는 속성에 대한 연결


계정을 선택하면 서치 콘솔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원하는 연결 링크를 선택해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1-5 연결하기





데이터 스트림 선택 


웹 스트림 연결에서 기억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Search Console은 앱이 아닌 웹 스트림에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알맞는 웹 데이터 스트림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내보내기 클릭 





이제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2. Search Console 게시



서치 콘솔 데이터는 기본 보고서에서 볼 수 없으므로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보고서에서 라이브러리에 들어가 게시를 해주셔야 합니다. 





게시를 누르면 좌측에 Search Console 보고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Search Console 주요 정보


- 서치 콘솔에서는 자연 검색어, 국가, 기기 카테고리, 방문 페이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지난 16개월 간의 데이터만 보관하고 있으며 16개월 이전 데이터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서치 콘솔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확인이 불가능하고 데이터 수집 후 24시간이 지나야  데이터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도입 및 고도화 작업이 필요하시면 하이프마크에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애널리틱스4 : 유니버셜 애널리틱스에서 GA4속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