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한 디자인, 거대한 원형 스크린
미니가 신형 쿠퍼의 실내를 공개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시동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신형 쿠퍼는 오리지널 미니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에 맞춰 업데이트 했다.
신형 쿠퍼는 기존 모델에 비해 대시보드가 대폭 간소화되었고, 스티어링 휠 뒤에는 더 이상 전통적인 계기판이 없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중앙에 위치한 원형 스크린에는 속도계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화면 아래 타원형 패널에는 물리적 컨트롤이 위치하고 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2시 방향과 10시 방향에 두꺼운 그립이 있으며, 다기능 버튼도 더 눈에 잘 띄게 디자인되었다.
대시보드의 패브릭은 운전석 쪽에 회색 그라데이션 패턴이 있고 반대쪽 끝은 하운드투스 패턴으로 전환된다. 또한, 좁은 슬릿에는 공조장치 통풍구가 배치되어 있다.
미니의 시동이 걸리면 대시보드 하단에 주변 조명이 켜지며, 화면에는 미니의 브랜드 엠블럼이 표시된 후 청록색과 노란색 공이 소용돌이치며 디스플레이가 시작된다.
미니는 이미 신형 쿠퍼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한 바 있다. 미니의 신형 쿠퍼는 실내와 마찬가지로 차체 역시 현재 모델보다 더 단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전면에는 넓은 팔각형 요소와 하단에는 사다리꼴 그릴이 위치해 있고, 헤드라이트 주변에는 LED와 두 개의 수평 막대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2000년대 초, BMW 미니를 연상시키는 신형 쿠퍼는 더 가파른 각도로 디자인된 앞 유리와 상당히 짧은 전, 후면의 오버행이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삼각형 모양의 미등이 양쪽에 위치해 있고, 해치를 통과하는 바에는 모델 이름이 선명하게 적혀 있다. 또한, 이 차에는 배기관이 숨겨져 있지만 쿠퍼 S의 스파이 샷은 중앙에 배출구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신형 미니 쿠퍼는 전동화 및 내연기관 파워트레인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각기 다른 플랫폼에 탑재될 계획이다.
전기차로는 엔트리급인 쿠퍼 E가 있으며, 전면에 장착된 181마력 전기 모터와 40.7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유럽의 WLTP 테스트 주기 약 186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쿠퍼 SE는 215마력 모터와 54.2kWh 팩을 갖추고 있으며, 유럽의 WLTP 테스트 주기, 249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신형 쿠퍼의 인테리어와 외관, 그리고 전기 파워트레인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되었으나, 미니는 아직 신형 쿠퍼의 출시 시기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미니의 신형 쿠퍼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며, 더 자세한 세부 사양을 알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