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4시리즈 그란 쿠페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BMW의 중형 쿠페 4시리즈 그란 쿠페 모델의 2025년형 페이스리프트 스파이 샷이 포착됐다.
스파이 샷을 통해 확인한 외관상으로는 M 스포츠 패키지를 옵션으로 장착한 테스트 차량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M440i는 배기 팁이 더 굵어졌기 때문에 M 퍼포먼스 버전은 아닐 것으로 예상되며, 주황색 사이드 마커로 보아 미국형 430i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BMW 4시리즈 그란 쿠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새로운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키드니 그릴은 큰 변화없이 그대로 사용될 예정이다.
미등의 디자인도 약간의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다지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리어 스포일러는 측면이 더 길어져 현재 4시리즈 그란 쿠페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이 스포일러가 표준 부품인지 아니면 M 퍼포먼스 부품에서 업그레이드 된 것인지는 아직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전자의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상황이다.
스파이 샷을 통해 내부를 들여다 볼 수는 없었지만, 한 쌍의 화면과 작은 기어 셀렉터와 함께 iDrive 8이 4 도어 4er에 도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사실을 고려할 때 변경 사항은 최소화될 가능성이 높으며, 아마도 실내 장식과 트림에 약간의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상위 버전의 BMW 모델들에서 이미 사용 중인 8.5 버전의 인포테인먼트를 4er에도 업데이트할 계획인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BMW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후륜구동 M440i가 단종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스포티한 4 시리즈 그란 쿠페의 가격이 2,000달러(한화 약 260만 원)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는 경쟁 모델인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2024년형 모델이 이미 에 출시되었으며, xDrive 모델의 시작 가격은 63,050달러(한화 약 8,200만 원)이다.
이에 따라, BMW 4시리즈 그란 쿠페 모델의 다가오는 업데이트는 2025년형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BMW는 2024년 7월에 페이스리프트된 4시리즈 그란 쿠페의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다른 4시리즈 LCI 버전이 공식 출시되는 내년 초에 세계 최초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