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제네시스 출범 이후 8년 만...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글로벌 누적 판매 100대를 돌파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현대차그룹은 2015년 11월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올해 8월까지 총 100만8804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국내에서 총 69만 177대를 해외에서는 총 31만 8627대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국내외 판매량 총 100만대를 넘어섰다.
제네시스는 출범 당시 G90(당시 국내 차명 EQ900)을 선보이며 그 해에만 384대를 판매했고, 이어 G70·G80·GV70·GV80 등을 선보이며 판매량을 점차 늘려 나갔다.
2020년에는 13만 2,450대를 팔아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넘겼으며, 2021년 20만 1,415대, 2022년 21만 5,128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에도 8월까지 15만 4,035대를 판매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제네시스 전체 모델 중 가장 많이 팔린 차는 2016년 출시된 G80으로, G80 전동화 모델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총 39만 738대가 팔렸다.
브랜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80과 중형 SUV인 GV70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기준으로 각각 17만3882대와 16만965대가 팔렸다.
제네시스는 2021년 9월 발표한 전동화 브랜드 비전에 발맞춰 2025년 이후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 현재 GV70 전동화 모델을 생산 중인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은 물론, 2025년 완공 예정인 조지아 신공장(HMGMA·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에서도 신규 플랫폼이 적용된 전용 전기차를 생산해 전기차 격전지인 북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올해 중 GV80의 상품성 개선 모델과 GV80 쿠페를 출시하는 등 신차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는 “향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의 신차를 추가해 라인업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부사장)은 “제네시스는 출범 이후 고객을 위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으며 그 여정 속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했다”며 “세상에 없던 제네시스만의 특별한 럭셔리(고급) 경험을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