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벤츠가 공개한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의 수려한 디자인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공개

by 발품뉴스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과거와 미래의 요소를 혼합한 새로운 콘셉트카 메르세데스 비전 원-일레븐을 공개했다.

223_671_354.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메르세데스 비전 원-일레븐은 주황색과 검은색의 대조적인 색상 조합과 걸윙 도어, 그리고 1960~70년대 메르세데스-벤츠의 실험적인 콘셉트카 C111에 기인한 일부 디자인 요소를 눈에 띄게 드러내고 있다.


원-일레븐의 곡선형 프론트 펜더와 노즈에는 거대한 하단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실제로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는 디지털 패널인 대형 타원형 공기 흡입구가 있어 마세라티와 거의 흡사한 모습이다.

223_672_3551.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후드 라인은 앞유리를 통해 1,170mm(46인치) 높이의 루프, 리어 윈도우, 그리고 전면 디지털 패널과 동일한 또 다른 디지털 타원형 패널까지 끊김 없이 연결되어 유기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이같은 디자인은 차량 전체가 새로운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의 날카로운 주름과 각도와는 전혀 다른, 독특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투영하게 만든다.

223_673_3621.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차체 상부에는 리어 윙이 보이지 않지만, 그 아래의 섬세한 디자인을 고려하면 높은 최고 속도를 위한 별도의 리어 윙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파란색 백라이트가 달린 거대한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이 콘셉트카가 마치 도로와 하나가 된 듯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원-일레븐, 컴팩트한 모터사이즈로 넓은 공간 제공


오리지널 C111 콘셉트카는 로터리 및 디젤 파워트레인을 테스트했지만, 원-일레븐은 전기 동력을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223_674_3655.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F1 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이 차량의 배터리는 '새로운' 셀 화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수냉식 원통형 셀을 사용하며, 트윈 전기 모터를 채택하는 등 주목할 만한 특징을 보인다.


이 모터는 영국에 본사를 둔 벤츠 소유의 야사(Yasa)의 축류 모터로, 방사형 모터보다 더 가볍고 콤팩트하며 강력하다.

223_675_374.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메르세데스는 현재 차세대 전기차에 이 기술을 대규모 생산 적용하기 위해 야사와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전기 모터의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메르세데스는 원-일레븐의 내부를 뒤쪽으로 확장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일반 슈퍼카 운전석보다 훨씬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223_679_3842.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높은 문턱을 넘어서면 1960년대 우주 경쟁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은색 버킷 시트를 찾을 수 있고, 재활용 폴리스터로 만든 대시보드, 바닥 및 터널 커버의 밝은 색상은 커피콩 껍질로 태닝한 갈색 가죽과 대조를 이룬다.


차량 앞뒤에 있는 타원형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같이 직사각형 스티어링 휠 뒤에도 레트로풍의 미래지향적인 대시보드 디스플레이로 적용되었다.

223_680_3852.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더 많은 디지털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차량을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변환하고 A필러를 통해 바로 볼 수 있는 Magic Leap 2 증강 현실 헤드셋을 착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는 원-일레븐은 단순히 콘셉트일 뿐이며, 디지털 기술 및 전기 구동 시스템과 같은 요소들이 곧 상용화될 수 있지만, 본 콘셉트 자체가 그대로 제품화되지는 않을 것이라 밝혔다.

223_681_390.jpg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비전 원-일레븐

그러나, 메르세데스 디자인 팀장인 고든 바게너(Gordon Wagener)는 이런 종류의 차량이 앞으로 몇 년 안에 부유한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진짜 나오나? N 비전 74와 관련된 새로운 특허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