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후속작 이전 버전과 호환 가능
최근 닌텐도는 1억대가 넘는 판매량을 올리며 닌텐도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한 스위치의 후속작은 어떤 형태로든간에 기존 스위치와 호환될 수 있다고 밝혔다.
닌텐도의 CEO 후루카와 슌타로는 최근의 재무 브리핑에서 Q&A 세션 중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 기기에 대해 간략히 언급했다.
그는 이전의 콘솔 출시가 백지 상태로 시작되었다고 언급하며, 닌텐도 계정 시스템 덕분에 이러한 상황이 향후 게임 기기에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현재까지 생성된 2억 9천만 개 이상의 계정이 닌텐도 스위치로의 쉽고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게 하며, 계정에 연결된 게임들 역시 새로운 게임 기기에서도 어떠한 방식으로든 플레이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닌텐도의 시스템 중에서는 전작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지만, 닌텐도 스위치의 성공을 고려하면, 후속작을 이전 버전과 호환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분명히 합리적인 결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모두 이전 버전과 호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닌텐도가 독특한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에서 경쟁사를 따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놀라울 일이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지만, 샤프가 새로운 게임 콘솔의 LCD 스크린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함에 따라, 이전 모델처럼 하이브리드 콘솔이 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닌텐도는 아직까지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았지만, 스위치 후속작에 대한 내용을 발표해도 바로 출시되지는 않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위치 후속작의 출시가 그리 멀지 않은 미래일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지만, 확실한 것은 2024년 4월 이전에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