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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발품뉴스 Nov 27. 2023

람보르기니는 어떻게 역대급 매출을 달성했나

최고의 한 해 보내고 있는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우루스 S (출처-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올해 3분기 만에 20억 유로(한화 약 2조 8,230억 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이는 람보르기니가 고급 자동차 시장에서 강력한 성과를 보이고 있음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다.


람보르기니의 이와 같은 매출 성과는 브랜드의 고급 차량 및 특별한 디자인,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반영한다.


람보르기니는 고성능 스포츠카와 럭셔리 SUV 모델을 포함하여 다양한 차량을 생산하며,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출처-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는 판매, 매출, 영업이익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기록적인 지표를 달성해 2023년 역대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2023년 9월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이미 2022년 연간 수준을 초과하여 6억 1,800만 유로(한화 약 8,720억 원)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우리는 계속해서 기록을 경신하며 우리의 결정과 방향이 맞는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며 “람보르기니는 전동화 전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에 따라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레부엘토를 고객에게 인도하기 전 준비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출처-람보르기니)

또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FO 파올로 포마는 “지난 9개월간의 지표를 통해 우리의 전략이 성공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미 지난해의 연간 영업이익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한 것은 우리의 잠재력을 보여준 것이다. 이를 연말까지 유지해 최고의 한 해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우라칸 2024년 생산 종료후 하이브리드로 전환

람보르기니 우라칸 (출처-람보르기니)

2023년 9월까지 람보르기니는 총 7,744대의 차량을 판매하여,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람보르기니의 핵심 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우루스와 우라칸 모델이 판매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러나 우루스와 우라칸 이 두 모델은 2024년 하반기에 생산이 종료될 예정이며 이후,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전환될 계획이다.


람보르기니의 2023년 9월까지의 판매 성적은 지역별로 상이한 분포를 나타낸다. 대륙별로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이 3,117대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으며,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2,728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1,899대의 차량이 인도됐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출처-람보르기니)

국가별로 보면, 미국이 2,342대로 가장 많은 차량이 인도되어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독일에서 709대, 영국에서 688대, 중국/홍콩/마카오에서 643대, 일본에서 434대, 중동에서 370대, 이탈리아에서는 336대가 판매됐다.


람보르기니는 2023년 3분기에 자사의 전동화 전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의 일환으로 여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8월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는 2028년부터 생산될 예정인 첫 순수 전기차인 란자도르 콘셉트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콘셉트 (출처-람보르기니)

또한, 람보르기니는 지난 9월 독일 품질 금융 연구소(ITQF)로부터 2023/2024 지속가능성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기관은 매년 환경 보호에 헌신하는 기업을 선별한다.


람보르기니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그들의 전동화 전략과 환경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공식 딜러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 3분기에는 일본 삿포로, 스위스 루가노, 이탈리아 베로나,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총 4개의 새로운 공식 딜러를 추가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 (출처-람보르기니)

이로써 람보르기니는 현재 전 세계 54개 시장에서 182개의 공식 딜러를 운영하며,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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