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Nov 30. 2023

쉐보레 새로운 트래버스도 결국 대세 따라간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공개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출처-GMAuthority)

쉐보레는 인기 모델인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중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홈은 신형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GM과 상하이자동차가 합작한 SAIC-GM을 통해 생산되며, 최신 기술이 집약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연료 효율성과 동시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쉐보레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반영된 모델이다.

2024 쉐보레 트래버스 (출처-쉐보레)

쉐보레의 신형 트래버스는 타호, 콜로라도, 실버라도 등에서 볼 수 있는 쉐보레의 최신 RV 패밀리룩을 반영하고 있다. 신형 트래버스의 외관은 얇은 헤드램프와 듀얼 포트 그릴, 그리고 SUV 특유의 단단함을 강조하는 스키드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어, 강력하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다만,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HEV’ 엠블럼이 적용되어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나타내는 것 외에는 일반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다.


차량의 크기는 전형적인 대형 SUV의 크기를 보여준다. 일반 모델의 경우 전장 5,197mm, 전폭 2,021mm, 전고 1,803mm의 크기를 갖추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출처-GMAuthority)

반면, 오프로드에 특화된 액티브 트림은 약간 다른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전장 5,192mm, 전폭 2,031mm, 전고 1,829mm로 일반 모델 대비 전장은 5mm 짧지만 전폭과 전고는 각각 10mm, 26mm 더 길다. 또한, 두 모델 모두 휠베이스 길이는 3,072mm로 동일하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출처-GMAuthority)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이 엔진은 204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며, 전기모터의 출력과 시스템의 총 합산 최고출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현재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차량에는 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될 예정이다.


트래버스 하이브리드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총 네 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이 중에는 기본 트림 두 가지와 오프로드에 특화된 액티브 트림, 그리고 고성능을 지향하는 RS 트림이 포함된다.

2024 쉐보레 트래버스 (출처-쉐보레)

또한, 모든 모델에는 차량의 하이브리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후면 우측에 ‘HEV’ 레터링이 부착되어 있으며, 액티브 트림에는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AT(All-Terrain)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최신 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적인 실내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 차량의 실내는 11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7.7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최신 기술과 하이테크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전자식 칼럼 기어레버가 적용되어 센터 콘솔에 추가적인 수납 공간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더 넓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출처-GMAuthority)

한편, 쉐보레의 새로운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중국 시장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 시장을 포함한 다른 글로벌 시장에서의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갈팡질팡하는 테슬라, 대체 왜 이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