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Feb 05. 2024

카니발 시대 끝나나... 새롭게 돌아온 미니밴 끝판왕

고급 미니밴의 상징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자동차 구매 시 평소 많은 짐을 싣거나 여러 명이 함께 이동해야 하는 경우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큰 차량이 필수적이다.


이 때문에 국내에서는 넓은 실내 공간과 높은 실용성을 자랑하는 SUV 또는 미니밴과 같은 차량이 많은 운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이 유사한 차량 모델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차량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술렁이고 있으며, 카니발에 맞설 대항마로 보고 있다.


이 차량의 정체는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V클래스다.


미니밴계의 S클래스

V클래스는 종종 미니밴 부문에서 'S클래스'에 비유되면서 고급 미니밴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최근, 메르세데스-벤츠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새로운 V클래스 모델을 공개하고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 시작을 발표했다.


새롭게 단장된 V클래스는 4명에서 8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다양한 좌석 배치 옵션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S클래스 세단의 디자인 요소를 차용하였고, 마이바흐 차량과 견줄 수 있는 고급스러운 편의 설비를 탑재하고 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차량의 전면부 디자인은 수평 패턴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보닛에 부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적인 엠블럼으로 인상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보닛에는 헤드라이트 상단에 적용된 굴곡을 통해 역동적인 외관을 구현했다. 범퍼는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우아함을 더했고, 후면부는 넓은 뒷유리창을 통해 개방감을 향상시켰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V클래스의 차체는 길이가 5140mm, 폭이 1928mm, 높이가 1920mm, 그리고 휠베이스가 3200mm에 달하여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더 고급스러워졌다

이번에 공개된 V클래스 모델은 실내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동일한 크기의 중앙 터치스크린을 포함하는 MBUX 와이드스크린 구성으로 현대적인 감성을 뽐낸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스티어링 휠에는 나파 가죽 마감이 적용되어 있으며,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조명이 실내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킨다.


이 차량에는 듀얼 슬라이딩 도어, 다중 에어백 시스템, 2-존 온도 조절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고급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있다.


고급 트림에서는 두 번째 열에 12V 전원 콘센트, 스마트폰 연동 패키지,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또한, 조명이 내장된 두 번째 열 테이블, 전동식 슬라이딩 도어, AMG 스타일의 리어 스포일러, 디지털 내부 미러, 19인치 알로이 휠, 나파 가죽 시트 등을 포함하여 다채로운 옵션을 갖추고 있다.


동력계는 2.0리터 4기통 OM654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택된 트림에 따라 190마력 또는 237마력의 최대 출력과 44.9kgm 또는 56.1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기본으로 후륜구동을 제공하며, 사륜구동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V클래스 부분변경)

추가적으로, 신형 V클래스는 EQV라는 순수 전기 모델과 V클래스 마르코 폴로라는 캠핑에 적합한 옵션도 선보인다. EQV 모델은 한 번의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365km를 주행할 수 있다.


유럽에서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시작가가 74,150유로(한화 약 1억 원)에서 112,084유로(한화 약 1억 6천만 원) 사이로 출시됐다.



작가의 이전글 설마 내차 아니겠지..? 세계 1위 자동차 회사 근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