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Apr 09. 2024

"국산차 중 가장 고급스럽다"... 연식변경 모델 출시

연식만 바뀐게 아니다

출처:기아자동차 (더 2024 k9)

자동차 업계에서 종종 언급되는 중요한 용어 중 하나가 '플래그십(Flagship)'이다.


이 용어는 원래 해군에서 전투를 지휘하는 주력함을 가리키는 말이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브랜드의 최고급 및 최상위 모델을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된다.


이러한 플래그십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왜냐하면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첨단 기술과 디자인이 집약되어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도 새로운 연식 변경을 거친 플래그십 세단이 출시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K9'다.

출처:기아자동차 (더 2024 k9)

기아는 최근 자사의 주력 플래그십 세단인 K9의 최신 연식 모델, '더(The) 2024 K9'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K9은 내외부 디자인의 고급화와 새로운 편의 기능을 도입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높였다고 기아는 전했다.


특히 외부 디자인에서는 안정감을 주면서도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게 만드는 수평형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을 새롭게 적용하여 차별화를 더했다.

출처:기아자동차 (더 2024 k9)

기아는 '더(The) 2024 K9' 모델에 새롭게 도입된 '페블 그레이'를 포함하여, 외장 색상을 다섯 가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장 색상 역시 '마션 브라운'과 '미스티 그레이'를 새로 추가하며 총 네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모델에서는 기본 트림부터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및 안전 기능인 애프터 블로우(에어컨의 습기 제거 기능)와 전후석에 C타입 USB 포트를 새롭게 탑재했다.


특히, 기아는 이번 K9 모델을 통해 차량의 동승석에도 에르고 모션 시트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처음으로 제공해 동승석까지 편의성을 챙겼다.

출처:기아자동차 (더 2024 k9)

한편, 더 2024 k9 가격대는 3.8 가솔린 모델의 경우, 플래티넘 트림이 5,933만 원에서 시작해 베스트 셀렉션 Ⅱ 트림이 8,210만 원까지 이른다.


또한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플래티넘 트림이 6,588만 원부터 베스트 셀렉션 Ⅱ 트림이 8,685만 원에 설정되어 있다. 


이 가격은 개별소비세 5%를 기준으로 하며, 플래티넘 트림은 후륜 구동을, 나머지 트림은 사륜 구동이다.



작가의 이전글 "전문가들이 뽑은 차 역시 달라".. 4월 1위의 정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