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모델도 출시 예정
소니가 올해 말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섯 번째 비디오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의 하드웨어 개정판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Microsoft 대 FTC 재판에 대한 법원 문서에 따르면 소니는 올해 말 플레이스테이션5 하드웨어 개정판 슬림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문서에 따르면, 올해 말 소니가 현 세대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디지털 에디션 버전을 399.99달러(한화 약 52만 원)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더불어 문서의 다음 단락을 확인해보면 향후 플레이스테이션5의 최상급 모델일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 모델도 출시될 예정임을 강조하고 있다.
소니는 그동안 오리지널 플레이스테이션 시절부터 항상 슬림한 버전의 콘솔을 출시해 왔기 때문에, 플레이스테이션5의 하드웨어 개정판인 슬림 버전의 출시 정보가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
이에 따라, 소니는 새로운 모델이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현 세대 콘솔과 구분되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 등을 조만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소문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모델은 게임 디스크를 직접 삽입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디스크 에디션은 출시하지 않고 디스크없이 게임을 온라인으로 직접 다운받아서 플레이 하는 디지털 에디션만 출시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소니가 현재 어떤 작업을 진행하고 있든, 연말 이전에 출시될 원격 플레이 중심의 새로운 핸드헬드 기기인 Project Q를 개발 중이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앞으로 몇 달 동안 소니의 새로운 하드웨어 관련 소식은 상당히 흥미로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