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Aug 06. 2024

"미국서 폭발적 호평" 국산차, 렉서스·아우디 제쳐

럭셔리 전기 SUV 부문에서 인정 받아

출처: 제네시스 (GV60)

미국 자동차 시장은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가 격돌하는 무대이며, 특히 최근에는 전기차 부분에서 그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이러한 활발한 경쟁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평가 지표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국의 유명한 소비자 조사 기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최신 전기차 평가에서 BMW의 iX 모델이 최고점을 획득하여 눈길을 끌었다.


BMW iX는 전체 순위는 물론 '럭셔리 전기 SUV'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더욱 주목할 만한 사실은, 2위를 차지한 차량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출처: 제네시스 (GV60)

이는 미국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2위 차량이 국산 차량이기 때문이다. 럭셔리 전기 SUV 부문에서 2위에 오른 이 차량은 바로 제네시스의 'GV60'이다


럭셔리 전기 SUV 부문에서 제네시스 GV60이 75점을 받아 2위를 기록니다. 그 뒤를 이어 렉서스 RZ가 74점으로 3위, 아우디 Q4 e-트론이 71점으로 4위, 그리고 아우디 Q8 e-트론이 70점으로 5위를 차지했다.


2024년형 gv60

GV6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전기차로,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사용하여 설계되었다. 이 모델은 전기차에 최적화된 차체와 섀시 구조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출처: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에서는 판매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중간에 잠시 생산이 중단되기도 했지만, 2024년형 모델이 올해 3월에 출시되면서, GV60은 그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고 있다. 


2024년형 GV60은 77.4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후륜구동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51km(자체 측정 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며, AWD 모델과 퍼포먼스 AWD 모델은 각각 최대 400km와 368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특히 퍼포먼스 AWD 모델은 전후륜에 각각 모터를 장착하여 시스템 전체로 최고 482마력과 71.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출처: 제네시스 (GV60)

부스트 모드가 활성화되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초 만에 가속하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이어 외관 디자인은 이전 버전을 계승하고 있으며, 제네시스의 특징적인 두 줄의 쿼드램프가 전면부에서 눈에 띈다.


차량의 측면 디자인은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보다 더 역동적인 외관을 강조하고 있다. 후면은 매끄럽게 내려오는 라인과 리어 윙 스포일러를 통해 고성능 전기차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실내는 다양한 최신 기술과 편의 기능으로 장착되어 있다. 차량간 전력 공유 기능(V2L),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무선으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또한, 터치식 공조 제어 시스템도 기본 제공된다.

출처: 제네시스 (GV60)

2024년형 GV60의 판매 가격이 전기차 세제 혜택을 적용한 후에는 6,433만원으로 설정되었으며, 이는 이전 모델에 비해 60만원 감소한 금액이다. 


한편, GV60 스탠다드 AWD와 퍼포먼스 AWD 모델의 가격은 변동 없이 각각 6,779만원과 7,343만으로 유지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이제 어쩌죠?" 뜻밖의 소식에 전기차 대기자들 당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