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컴 Jan 12. 2018

대구청소년창의센터, '어디로든, 무엇이든' 출판기념회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탐색을 담은 심층인터뷰 모음집이 출간된다. 


대구시 청소년창의센터 꿈&CUM은 청소년 인터뷰 모음집 ‘어디로든, 무엇이든’의 출판기념회를 17일 수요일 오후 7시 남구 봉덕로 45번지에 위치한 센터 2층 교육실에서 개최한다.


청소년창의센터 꿈&CUM은 학교 밖 청소년, 위기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있다.


이번 청소년 심층인터뷰 모음집 ‘어디로든, 무엇이든’은 창의센터의 독립출판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창의센터의 직업훈련프로그램인 ‘꿈꿈 학교’, 진로탐색 활동 프로젝트 ’첫 번째 펭귄’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경험과 성취를 돌아보기 위해 기획됐다.


책에는 학교 밖 혹은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꿈과 삶의 방향을 찾아 올 한 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분투한 내용이 담긴 청소년 6인의 인터뷰 내용이 수록됐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인터뷰 주인공들의 토크콘서트, 축하공연, 책 소개영상 상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올 수 있으며 사전참가신청은 홈페이지 (http://dreamcum.or.kr/) 및 전화(053-474-4840)로 신청하면 된다.


창의센터 황성재 센터장은 “어디로든, 무엇이든은 자신의 꿈을 향해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제작된 인터뷰 모음집”이라며 “꿈을 위해 살아가는 우리 주변 모든 청소년 들이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청소년 창의센터는 대구광역시와 (재)대구가톨릭 청소년회가 협력해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학교 밖 청소년, 위치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창의센터는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연계와 협업으로 현장체험, 재능 나눔, 창업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여 학교 밖, 위기 청소년들의 다양한 취업, 창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사진 : 대구청소년 창의센터
청소년 인터뷰 모음집 ‘어디로든, 무엇이든’ 표지)


매거진의 이전글 러블리 인어소녀가 온다,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