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24. 2022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5.3 이미 우리는 실패를 겪었으니 성공도 겪어 봐야지 -1-

 배네딕트가 연설장에서 말했다. Stop thinking. Just DO IT!. 아무것도 생각지 말고 일단 시작하라. 생각은 결국 행동하지 않기 마련이다.


우선은 행동하게 되면 그것은 도전이 되고 실패와 성공 둘 중 하나의 결과를 도출하게 되어있다.


그렇기 애 베네딕트도 그렇게 말한 것 같다.


나 역시도 이 말에 동의한다.


생각만 하다가 끝난 일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나는 이걸 내 식으로 다시 해석했다.


일단 간다. 가고 나서 생각한다.


이 말을 지키려고 많이 노력하고 이 말을 지키기 위해 많은 손해도 봤다.


그렇지만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이 맹약을 따라서 나는 나의 가장 소중한 사람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나는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그러니 나는 언제든 말해 주고 싶다. 가고 나서 생각해라.


그것이 나의 진리이기 때문이다.


베네딕트가 한 말처럼 무언가를 도전하기 전에는 그저 생각하지 않고 일단 도전 한 덕에 나는 책을 쓸 수 있었고 채우지 못할 사랑도 받아 보았다.


무엇이던 행동하는 것에 결과가 있듯이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도전하고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기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