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stRain Apr 06. 2025

아름다움을 폭넓게, 다양하게

SIGMA 14-24mm F2.8 DG DN | Art

(광고) 봄이다. 매화가 먼저 봄이 온다고 알렸더니 벚꽃이  우르르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 사실 벚꽃은 크지 않다. 그렇지만 그들은 보란 듯이 우리는 이렇게나 많다며 소리친다. 그들, 그러니까 그 별것 아닌 것처럼 작은 것들이 함께 모였을 때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들의 모임을 함께 사진으로 찍기 위해서는 초광각렌즈가 필요하다.

그 초광각 줌렌즈 중 하나가 SIGMA 14-24mm F2.8 DG DN | Art다.


나무의 팔은 길다

나무가 나이를 먹으면 키도 커지고 그들의 팔도 길어진다. 그들은 길어지는 팔을 멈추지 않는 정도. 그리고 벚나무가 보여주는 벚꽃들은 그 폭이 아주 넓다. 그 꽃들을 전체적으로 찍기 위해서는 광각렌즈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

꽃 하나조차도 아름답기에 그 하나에 집중하고 찍어도 좋지만(https://brunch.co.kr/@eastrain/247 ​메크로 렌즈 리뷰) ​함께 피고 함께 우수수 떨어지기도 하는 벚꽃은 초광각으로 찍기 좋다.


모두 함께라는 마음으로

광각이라는 글은 光角이다. 넓게, 주변까지 펼치는 빛이라는 말처럼 보인다. 따라서 광각렌즈는 폭넓게 주변까지 포함해서 찍을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앞에 보이는 대상은 기본이고 좌우로 목을 살짝 돌려야 바라볼 수 있는 대상까지 사진 한 장에 담기 위한 렌즈. 초광각 렌즈. 그 대상을 폭넓게, 편리하게 담을 수 있는 렌즈 중 하나가 SIGMA 14-24mm F2.8 DG DN | Art다.


개금벚꽃문화길

초광각 렌즈는 편리하게, 폭넓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다만 상하 각도를 심하게 꺾은 상태로 촬영하면 늘어나는 듯한 사진이 나올 수밖에 없다. 따라서 꼭 필요한 순간이 아니라면 수평을 맞추고 찍은 결과가 어색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개금벚꽃문화길


실제로는 좁은 곳이라 하더라도

보통 야외가 아니라면 실제로 움직일 수 있는 곳은 좁을 수밖에 없다. 뒤로 물러설 폭조차 적다면 대상을 폭넓게 찍을 수 없다. 그래서 보통 내부에서는 광각렌즈를 더 자주 사용하게 된다.


국립해양박물관

조금 어두운 곳이라면 셔터스피드를 맞추기 위해 최대개방을 사용하게 된다. 초광각은 F2.8 최대개방이라 하더라도 초점 맞는 곳의 폭이 깊다. 14mm 정도 초광각이라면  3미터 이상 거리에 있는 대상을 찍었을 때 거의 대부분 초점이 맞게 된다. 그러나 1m보다 짧은 거리에 있는 대상을 찍을 때에는 초점 맞는 곳 외에는 흐려지게 된다.


국립해양박물관


좁은 곳을 폭넓고 다양한 시선으로

문화공감수정

실내라 하더라도 그 안에 존재하는 선들은 의외로 많다. 그리고 그 선들을 한 장의 사진 안에 담으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선이 한 장의 사진 안에 포함되었을 때 색다른 공간 같은 느낌을 전하게 된다.


문화공감수정

일반적인 내부가 아니고 그 안에 다양한 것들이 존재한다면 그 대상은 초광각으로 찍어보자. 그냥 걷거나 앉았을 때에는 한눈에 들어오지 못한 것들이 나타나게 된다. 한 장의 사진 안에 함께, 다양하게 포함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자. 그것이야말로 초광각의 매력이 아닐까.


두 팔을 펼쳐 안아주는 듯한 봄

해동용궁사

봄이다. 따뜻한 날들이기에 야외 어디든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게 됐다. 겨울에 보지 못했던 꽃은 물론이고 야외로 나선 사람들까지 사진에 담아보자. 봄을 즐기며 펼치는 꽃, 따뜻한 바람을 즐기는 사람들 등 한 장의 사진 안에 많은 아름다움을 함께 담아보는 건 어떨까? 초광각 줌렌즈인 SIGMA 14-24mm F2.8 DG DN | Art가 봄에 어울리는 이유다.


해동용궁사

렌즈 사양




개금벚꽃문화길



부산근현대역사관


금고미술관


부산 온천천


고양이


부산 이바구길


부산 영도


모모스 로스터리&커피바


2025.04.06 EastRain

:: 모든 사진은 본인이 직접 촬영한 결과입니다.

:: 모든 사진은 풀프레임 원본 사이즈 사진입니다. 터치 후 확대해서 보세요.

:: SIGMA 14-24mm F2.8 DG DN | Art는 대여했습니다.

:: 본 원고는 제품과 원고료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