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하고 가방 고르기 - 호루라기
제목을 보시고 가방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생뚱맞게 호루라기야?라고 생각하셨을지 몰라요:)
일반적으로 가방은 물건을 외부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하지만, 외부로부터 나를 지켜주는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아요. 특히 여행이나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에 가면 이런 아쉬움이 더 생각나곤 했어요.
외국에서 생활을 할 당시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사람이 많은 쇼핑센터, 공연장들에 가면 자주 긴장을 했어요. 서양분들에 비해 체구가 크지 않다 보니 무슨 일이 일어나면 여기서 어떡하지라는 걱정 아닌 걱정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하하~~
그러던 중 유퀴즈라는 방송프로그램에서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도구로 호루라기에 대한 효과를 알려주신 적이 있어요. 만약 위험에 쳐했을 때에는 소리를 지르는 것도 좋지만 호루라기를 사용해서 주변 사람들의 이목을 주목시키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런데 막상 외출 때마다 챙겨 떠난다는 게 번거롭기도 하고 필요할 때에는 어디에 뒀는지 까먹기도 할 거예요. 그래서 가방에 언제든 호루라기가 달려있다면 사용하기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중에는 가방에 호루라기가 달린 아웃도어 가방들도 있지만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요. 저렴하다고 물건이 나쁘다고 평가할 수 없지만 세계최고의 장비만을 사용한다는 미군에 납품하는 기업의 제품이라면 그것들에 비해 저는 훨씬 신뢰가 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행자를 위한 가방을 만들어 가고 있는 저의"Unlfowed"에서는 "ITW Nexus"라는 제품에 호루라기를 채택했어요. 누군가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작은 부분일지 몰라도 작은 것 하나 꼼꼼하게 생각하는 것이야 말로 제품의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시거나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는 것에 대해 걱정을 느낀 경험이 있다면 조만간 출시할 unflowed의 가방을 기억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 여행 및 가방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인스타그램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다음이야기
> 이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