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컨설턴트 전민수 Oct 09. 2016

#16. UX 관점에서 보는 예측가능성 원칙

모바일 앱 UI/UX 가이드

UX 컨설턴트 전민수입니다.


지난 5년간 브런치에서 아티클 작성한 것을 토대로, 여러분께 UX 아티클의 내용을 더 쉽게 전달 시키는 목적으로 별도 강의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UX 강의 촬영했던 영상을 편집해서 UX 라이브클래스 패키지 사이트에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UX 라이브클래스 패키지를 통해 전체 178여개 UX 강좌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총 121시간 이상) 대 공개합니다. 특히, 브런치 구독자에 한해 2023년 3월 한정 이벤트 판매로 할인율 98%(정가 5,340,000원 > 할인가 99,000원, 평생 소장)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ebprux.liveklass.com/packages/137053


앞으로도 국내 환경에 맞는 UX 방법론을 더 연구하고, 브런치에 최대한 많이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가 자신이 과거에 시스템과 상호작용한 경험에 비춰 자기가 어떤 행동을 하면 그 결과가 어떻게 되리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속성을 의미한다. UI 모형에서는 이를 예측가능성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Mnet에서 음원 선택 시 하단 영역에 셔플, 이전/다음 버튼, 재생 버튼이 있습니다. 이는 평소에 많이 접했던 버튼이라 사용자가 버튼 선택 시 시스템의 다음 행위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Mnet. 하단 영역 음원 재생 버튼 




2023년 3월 한정 판매 이벤트!!! UX 강좌 라이브클래스 패키지 


https://ebprux.liveklass.com/packages/137053


매거진의 이전글 #15. UX 관점에서 보는 친숙성 원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