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가이드라인 배우기 #5
간결성 원칙 5. 화면은 깔끔하게 정리정돈 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전체 내용을 일일이 읽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과 부가적인 내용을 명확히 구분하여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구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개편 전 BC카드의 상단 카드 영역을 보면, 카드 이미지가 작아서 눈에 잘 띄지 않으며, 카드 이미지 아래의 빈 여백이 많아 페이지가 불안정해 보입니다. 또한, 국내외 가맹점 0.8% 등의 정보가 상단과 하단에 중복되어 나타나 혼란을 줍니다.
개편 후 BC카드는 상단 영역 중앙에 카드 이미지를 크게 배치하여 눈에 잘 띄게 했습니다. 또한, 혜택과 연회비 등의 정보가 한눈에 들어와 화면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전민수 UX 컨설턴트 소개
(UX 실무 경력: 27년차 UX 전문가: LG전자, 서울시청 등 약 300회 이상 UX 컨설팅 수행)
(UX 강사 경력: 23년차: 삼성, SK, KT 등 약 1,000회 이상 UX 강의 진행)
https://brunch.co.kr/@ebprux/1332
[실시간 Live 강좌] (PM/PO/UI/UX/리서치) 수강생 모집 중
(이비피알유엑스 라이브클래스에서 매월 최소 1개에서 최대 4개 강좌 (온라인) 줌 Live 강좌 진행) (PM/PO/UI/UX/리서치/UX 방법론&프로세스 프레임웍)
[VOD 강좌] (PM/PO/UI/UX/리서치) 수강생 모집 중
(인프런에서 총 20개 VOD UX 강좌를 오픈했습니다)
(PM/PO/UI/UX/리서치/UX 방법론&프로세스 프레임웍)
https://www.inflearn.com/users/196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