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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X 컨설턴트 전민수 Aug 27. 2024

[UX원칙#4]좋은 캐러셀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 5가지

좋은 캐러셀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 5가지
(요약문)


캐러셀은 웹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에서 마케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디자인 요소로, 주로 'above the fold' 영역에 위치하여 사용자에게 여러 콘텐츠를 한 번에 보여줍니다. 그러나 캐러셀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존재하며, 연구에 따르면 방문자의 1%만이 캐러셀을 클릭하고, 그 중 84%는 첫 번째 이미지만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캐러셀의 장점


중요한 콘텐츠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 위치해 노출 확률을 높여 줍니다.


캐러셀의 단점

사용자가 캐러셀을 지나치기 쉽고, 자동 슬라이드에서도 주목받지 못합니다.

디자인이 비생산적일 수 있습니다.


좋은 캐러셀 디자인 가이드


원칙1. 콘텐츠 우선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원칙2. 슬라이드 수 제한

5개 이하의 슬라이드로 제한해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원칙3. 진행률 표시

현재 슬라이드 위치를 명확히 표시해야 합니다.


원칙4.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에서 읽기 쉽도록 콘텐츠 최적화는 필수 사항입니다.


원칙5. 내비게이션 컨트롤

명확하고 접근하기 쉬운 내비게이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대안


캐러셀의 맥락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웅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하나의 이미지에 집중하게 하고, 더 나은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게 됩다.




위글은 요약문입니다.


이 글에 대한 전체 번역 원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aily.so/uiux/posts/b55bf1b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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