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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X 컨설턴트 전민수 Aug 30. 2024

[UX원칙#7]구매를 유발하는 제품정보 구성 6가지원칙

Nick Babich의 MobileeCommerce: Product Details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매를 유발하는 제품정보 구성 6가지 원칙
(요약문)


웹사이트나 앱에서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제품 페이지입니다. 방문자가 쉽게 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제품 세부사항과 옵션을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재고, 사이즈, 색상, 제품 설명, 사진, 리뷰 등을 기대합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개요를 알 수 있어야 하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즈의 재고와 정확한 치수를 제공하고, 실제 제품 색상을 잘 전달해야 합니다. 입력 필드는 최소화하고, 핀치와 더블 탭 제스처를 지원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 입력 필드를 없애고, 라디오 버튼이나 +, - 버튼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완전한 제품 세부 정보는 유저가 불만을 갖게 합니다


둘째, 제품 이미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사용자가 이미지를 확대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적절한 수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이미지 갤러리는 가로로 스와이핑 가능해야 하며, 제스처 지원도 필수적입니다.


셋째, 제품 가격은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가격 경쟁을 할 경우, 가격을 전면에 표시하고, 다른 요소로 경쟁할 경우 제품의 강점이나 특징을 먼저 보여준 후 가격을 제시하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넷째, 재고 유무 및 배송 옵션은 필수 정보입니다. 사용자에게 매장 재고와 배송비, 배송 날짜를 명확히 제공해야 하며,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가까운 매장의 재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섯째, 도움이 되는 제품 리뷰는 신뢰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는 리뷰를 통해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확인하고, 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는 세부사항을 파악합니다. 리뷰를 필터링할 수 있도록 하

고, 부정적인 리뷰는 숨기지 않으며, 전체 투표자 수를 표시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탈률을 줄이기 위해 관련 제품과 인기 있는 제품, 함께 구매하면 좋은 상품 등을 추가 콘텐츠로 제공해야 합니다. 제품 페이지를 쉽게 구성하면 구매 확률이 높아지므로, 제품 상세 페이지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글은 요약문입니다.


이 글에 대한 전체 번역 원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aily.so/uiux/posts/2a367f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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