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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Design Trend 2016

UX 디자인 배우기 #29

Today UX 아티클


DZone에 게재된 Andrey Prikaznov의 글 UXDesign Trends 2016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던 웹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유저에게 다가가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전략이 떠오르면 구식 전략은 더 이상 쓸모가 없어지고, 자신에게 맞는 전략과 맞지 않는 전략을 구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년전에는 잘 디자인된 인터페이스가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보장했을 수도 있지만 이제 모바일 기기가 널리 이용되면서 모든 것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디자이너, 마케터, 웹 개발자가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올바른 사용자 경험이라고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2016년도에 꼭 알아야 할 UX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풀스크린 이미지


최근 연구 결과를 보면 풀 스크린 이미지는 유저가 웹사이트에 좀 더 오래 머물게 해준다고 합니다. 즉, 풀 스크린 이미지가 더 관심을 끌고 전환율을 높여준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특히 2016년도에는 배경 이미지와 웃고 있는 사람들 그림이 트렌드라고 합니다. 이미지의 일부가 주기적으로 움직이는 ‘시네마그래프’ 효과도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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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유도 요소(call-to-action)와 대비되는 단색 디자인


2016년 가장 흥미로운 컬러 트렌드는 행동 유도 요소와 대비되도록 한 가지 색상의 농도를 달리하여 웹페이지를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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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릿 스크린(split screen)


스플릿 스크린의 장점은 사용자들이 바로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여 웹 페이지를 쉽게 탐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광고 캠페인 내에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타깃 유저를 대상으로 여러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면, 유저가 원하는 영역을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스플릿 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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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할수록 좋다


불필요하고 과도한 콘텐츠를 모두 제거하고 꼭 필요하고 잠재적 고객 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요소만 남겨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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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유저가 원하는 것을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쉬운 내비게이션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편리한 버튼 위치


행동유도 버튼(CTA button)은 가깝고 눈에 띄는 곳에 있어야 합니다.


오디언스에 집중한다


개인화하고 유저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유저가 최근에 한 행동을 추적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시에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면 된다고 합니다. 개인화는 구매 가능성을 매우 높여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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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디자인


핀터레스트(Pinterest)는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중요한 UX 트렌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핀터레스트 같은 구조는 유용하고 흥미로우며 강제적이지 않고, 무엇보다도 의심 많은 유저들이 웹사이트에 오래 머물게 해주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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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전문가들에 따르면 비디오는 유저의 눈에 브랜드의 신뢰와 믿음을 쌓아주기 때문에 미래에 가장 효과적인 UX 툴 중 하나라고 합니다. 유저가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가장 흥미로운 형식으로 들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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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전민수 UX 컨설턴트 소개
(UX 실무 경력: 27년차 UX 전문가: LG전자, 서울시청 등 약 300회 이상 UX 컨설팅 수행)
(UX 강사 경력: 23년차: 삼성, SK, KT 등 약 1,000회 이상 UX 강의 진행)

https://brunch.co.kr/@ebprux/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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