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Feb 23. 2018

파티 문화, 원래는 낯설었다!

우리나라에서 파티는 더 이상 낯선문화가 아니다. 파자마 파티부터 결혼을 앞둔 친구의 마지막 솔로를 기념하는 파티를 의미하는 브라이덜 샤워 파티, 송년 파티 등 다양한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이전 파티 문화가 대중화하지 못한 데는 장소 문제 비중이 가장 컸다. 파티가 열리는 곳은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등으로 파티를 주최하는 것 자체가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요즘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지역을 위주로 생겨나고 있는 새로운 공간. '파티룸'이 뜨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에서 '파티'와 '파티룸' 검색 빈도는 월 1만 3,000~1만 8,000건에 달한다. 파티 음식, 파티룸 대여, 파티 의상 등 관련 단어의 검색 빈도까지 생각하면 적지 않은 수이다.


초창기 파티룸은 연인들의 이벤트를 위한 공간으로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만큼 규모가 작고, 이벤트의 성격에 맞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다. 그 뒤 규모를 키운 파티룸과 파티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빌려주는 카페 등이 등장했다. 음식이나 주류 반입이 가능한 파티룸과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설을 갖춘 곳도 있다.



한 관계자는 "요즘 파티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은 공간 꾸미기부터 음식까지 자신들의 손으로 해결하는 디아이와이(DIY)족들이 많다. 특히 음식의 경우, 각자 자신 있는 음식을 직접해서 모여 파티 음식을 차리는 스타일의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울대입구역 3분 거리에 위치한 힐링카페는 다른 복합 공간 또는 공간 대여 카페와 차별되는 구성으로 힐링 카페의 1층 공간 자체를 담독으로 대여 가능한 부분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힐링 카페는 1층 공간이 부분 통유리로 설치되어 넓은 공간에 계속적으로 머물러 있더라도 느낄 수 있는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통유리로 탁 트인 전망과 밝고 쾌적한 실내 공간이 제공된다.


공간 활용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조리공간이 별도로 제공되어 카페를 이용하는 도중 준비된 각종 취사도구들로 요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배달음식 반입이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벽돌 인테리어와 쾌적함으로 위생적이며 깨끗하여 학습하기 적합한 공간, 파티를 즐기기 좋은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공간 이용 목적에 맞는 빔 프로젝터, TV와 대형 LED 모니터,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무료로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장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43-1, 1층

문의 전화 : 010-8929-4889

홈페이지 : http://healingspace.co.kr



매거진의 이전글 “조합설립 없이 이웃과 합의해 재건축하세요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