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Apr 29. 2020

사무실 구하고 있다면... 무엇부터, 어떻게?



집 다음으로 현대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사무실이다. 사업을 위한 필수 과정 중 하나는 업무를 할 수 있는 사무실을 찾는 일이다. 1인 사업을 한다면 집에서 시작할 수도 있겠지만, 여러 사람과 머리를 맞대고 회의를 하며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무실이 반드시 필요하다.

나만의 사업을 위해 사무실을 구하기에도 꽤나 많은 준비가 있어야 한다. 게다가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직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사무실을 구하고 있다면 무엇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면적 및 예산 책정


월 지출 가능한 예산 안에서 적합한 면적 산출이 중요하다. 면적은 보통 1인당 실면적 3평으로 산출한다. 예산을 잡을 때에는 임대료만이 아닌 관리비나 전기요금 등의 기타 실비를 포함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지역 선택


우리 회사에 적합한 선호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 직원들의 교통 편의성과 업무 편의성을 고려해 사무실을 정하는 것이다. 보통 강남이 많이 선호되지만 회사의 관련업종이나 업무 연관성 또한 고려해야 한다. 직원들의 출퇴근을 반영한 전철 노선을 위주로 선택하면 좋다.


빌딩 선정


예산과 권역을 고려해 선택 범위를 좁혔다면 빌딩을 선정해 조사를 진행한다. 최근에는 적당한 사무실을 몇 가지 뽑아 컨디션이나 위치 등을 확인해야 한다. 이때에는 세밀한 주차 공간이나 냉난방, 우리 회사에 필요한 사항을 정리하여 살핀다.


시장조사와 투어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임대 중인 오피스를 찾을 수 있다.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건물 내외부의 컨디션을 직접 살피고 투어를 하며 화장실, 창문, 로비, 전철역에서 실제 도보로 걸리는 시간 등을 체크한다. 최종 투어까지 마치면 정확한 빌딩의 임대 정보를 체크하고 조건을 협의하여 계약을 마치면 된다.



생활 및 업무환경은 강남 서초, 합리적 임대료 관악구 사무실 주목!


관악구 봉천동은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 낙성대역에 걸쳐 있다. 지하철 2호선 라인은 강남, 을지로, 구로 등 지역을 통과하여 접근성이 높은 지역이다.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여 서울의 중심 입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잘 갖추어진 교통망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로 인한 수요가 풍부하다.
남부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하여 주요 도심으로 진입 수월하다.
샤로수길, 관악구청, 주민센터 등 먹자 상권과 관공서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편의시설 이용 여건이 우수하다.
역세권 중심가로 내외관이 깨끗하고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채광, 조망이 좋아 기업 사무실, 보험사 등 전문직 사무실, 병원으로 사용하기 추천한다.
이외 다양한 매물 문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방문 위치: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43-1

문의: 02) 884-4888



http://bdscast.co.kr/

매거진의 이전글 집콕 고수들의 원룸 인테리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