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May 04. 2020

오피스텔 투자에서 꼭 기억해야 할 것



최근 들어 오피스텔이나 원룸 건물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매수·매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아파트가 투자상품으로써의 메리트가 떨어지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이 다른 곳으로 쏠리는 것이다. 그러나 빌딩이나 상가, 지식산업센터 같은 경우에는 아파트 이상의 투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액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꿈꾸는 경우에는 대부분 오피스텔·원룸 투자에 관심을 두게 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수익형 부동산에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


역세권, 평당 가치가 훨씬 높다.


역세권이나 교통의 요지에 위치한 부지의 경우에는 평당 가치가 훨씬 높다고 볼 수 있다. 단 주의할 점은 이런 위치만으로 너무 높은 가격이 책정된 곳은
다시 살펴야 한다. 주변의 시세와 신규 분양가를 비교해보고 고려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지금 당장 역세권이 아닐지라도 역 개통 예정 2년 내외 지역의 오피스텔, 원룸 등에 투자하는 방법도 좋다.


대학가나 산업단지 근처 배후수요를 살펴라


계속해서 인기가 있는 오피스텔 지역을 살펴보면 대부분 대학가 인근 또는 직장인 수요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지방의 경우에도 산업단지나 대학가 인근의 경우에는 배후수요가 꾸준히 존재한다. 여기에 역세권 주변이라고 하면 금상첨화이다.


돈이 되는 부동산 투자, 원룸


특히 시세차익을 노리는 땅이라면 장래 가치를 살펴야 하는데, 앞으로 해당 건물을 건축했을 때 어떤 수익이 가능할지를 미리 그려봐야 한다. 최근 이렇게 부동산 시세차익을 노리는 이들에게 주목받는 건물은 바로 원룸이다. 원룸의 장기적 가치는 어떨까?

공간에 대한 가치평가가 달라지고 있는 요즘, 게다가 1인 가구가 급증하며 원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기존 원룸의 수요층이 소득이 낮고 잠자리만을 위한 공간을 찾는 이들이 대부분이었다면, 이제는 출퇴근이 편리하면서도 아늑하고 편안한 '나만의 공간'으로 원룸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원룸도 무조건 값이 싼 매물보다는 입지와 배후수요, 인프라가 어떤지를 꼼꼼히 따지는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관악구 역세권 원룸, 오피스텔 부지 추천


서울 봉천동과 신림동에서 분양하는 원룸, 오피스텔 부지는 지하철의 황금 라인에 속하는 2호선의 서울대입구역, 봉천역, 신대방역 역세권에 속한다. 
인근에 서울대, 숭실대, 중앙대 등의 대학이 위치해 대학생 수요 약 7만 5천여 명과 강남, 여의도권, 구로디지털단지의 직장인 수요를 확보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교통호재도 잇따른다. 강남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관악구청 삼거리와 남부순환로를 통해 양재까지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고, 신림~봉천터널(2020년 개통 예정)과 신림선 경전철(2021년 개통 예정)을 이용하게 되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신림선 경전철을 이용하면 서울대에서 여의도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 배후수요 확보에 더욱 유리해진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인근에 롯데시네마가 있는 복합쇼핑몰 에그옐로우와 은행, 봉천 중앙시장, 행운동 먹자골목, 롯데백화점, 보라매병원 등이 있고, 관악구청, 관악구 보건소, 관악경찰서 등의 행정기관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외 다양한 매물 문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방문 위치: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43-1

문의: 02) 884-4888



http://bdscast.co.kr/


매거진의 이전글 강남 한가운데 전매제한 없는 고급 부동산 화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