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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분양캐스트 May 28. 2020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오피스 인테리어 TIP!



직장인들은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머무르는 만큼 사무공간의 환경 및 공간 디자인은 직원들의 업무 효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무실 인테리어는 전체적인 사무실의 분위기를 좌우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정신적이고 심리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쳐 업무 생산성까지 연결된다.

예전에는 그저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며 책상에 앉아 키보드와 마우스를 두드리며 늦게까지 야근하는 직원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의 표본으로 보였다면, 이제는 단순히 오래 일하는 것이 아닌 '주어진 시간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지가 일 잘하는 사람을 판별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업무의 효율성을 올리고 주어진 업무를 보다 완벽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업무환경과 회사의 분위기가 큰 영향을 미치므로 최근에는 작은 사무실이라도 획일화된 구조가 아닌 색다른 인테리어를 반영하고는 한다.

그렇다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보다 높일 수 있는 오피스 인테리어는 어떤 것이 있을까?

1. 오픈된 공간으로 소통을 가능하게

성공적인 협업을 위해서는 직원들이 팀으로 일하면서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돕는 물리적인 공간이 필요하다. 자연스럽게 마주치고 유대감과 친밀도를 증대시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2. 휴게실, 탕비실도 심혈을 기울여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고객과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접견실에 많은 공을 들인다. 이런 공간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휴게실과 탕비실이다. 점심 식후, 가장 나른한 오후 시간, 야근한 다음날 오전 중 잠깐씩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어떻게 인테리어 하느냐에 따라 업무 효율성의 차이가 크다. 편안하고 안락한 가구들을 배치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면 잠깐의 휴식으로 눈에 띄는 업무 효율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인테리어 방법이 있지만, 기존의 사무실에서 따로 시간과 자금을 들여 인테리어를 새로 하기는 쉽지 않다. 계약기간의 만료가 다가온다면 새로운 공간으로 오피스를 옮기며 보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작업 환경에 변화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생활 및 업무환경은 강남 서초, 합리적 임대료 관악구 사무실 주목!


관악구 봉천동은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 낙성대역에 걸쳐 있다. 지하철 2호선 라인은 강남, 을지로, 구로 등 지역을 통과하여 접근성이 높은 지역이다.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여 서울의 중심 입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잘 갖추어진 교통망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로 인한 수요가 풍부하다.

남부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하여 주요 도심으로 진입 수월하다.
샤로수길, 관악구청, 주민센터 등 먹자 상권과 관공서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편의시설 이용 여건이 우수하다.
역세권 중심가로 내외관이 깨끗하고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채광, 조망이 좋아 기업 사무실, 보험사 등 전문직 사무실, 병원으로 사용하기 추천한다.
이외 다양한 매물 문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방문 위치: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43-1

문의: 02) 884-4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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