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Jun 17. 2020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사무실 임대’ 팁 주목!



기업의 규모를 떠나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사무실 임대'에 대해 고민한다. 최근에는 이렇게 소규모 창업을 위한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초기 비용을 덜 수 있는 공유 오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공유 오피스는 초기 부담 비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창 붐이 일던 때와는 달리 여러 가지 단점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공유 오피스는 초기 비용이 적어 전체적인 임대료가 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임차료는 비싼 편에 속한다. 여러 가지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는 데다 입지까지 좋은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임차료가 비싼 것이다. 게다가 수용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에는 일반 오피스를 빌리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처음에는 인테리어나 비품 등의 비용이 들지 않아 저렴하게 느껴지지만 사업의 규모가 조금만 늘어나도 비용은 매우 비싸진다.

게다가 업무 공간을 여러 기업이 함께 사용하다 보니 다소 시끄럽다는 평이 많다. 업무의 집중도가 떨어지고 방음도 잘 되지 않는 데다 회의실을 공용으로 사용하며 사내의 중요한 정보들이 새어나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용을 꺼리는 이들이 많다.

또한 사무실이나 휴게공간, 사무기기의 사용 등에 이용규칙이 까다로운 경우가 많아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있다. 예컨대 급한 업무 때문에 야근을 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는데도 냉난방을 차단하거나, 건물 출입을 통제해 일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들이 생긴다.

이러한 여러 가지 한국의 사무실 환경에는 맞지 않는 공유 오피스의 단점들 때문에 최근에는 다시 일반 사무실을 임대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생활 및 업무환경은 강남 서초, 합리적 임대료 관악구 사무실 주목!


관악구 봉천동은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 낙성대역에 걸쳐 있다. 지하철 2호선 라인은 강남, 을지로, 구로 등 지역을 통과하여 접근성이 높은 지역이다.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여 서울의 중심 입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잘 갖추어진 교통망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로 인한 수요가 풍부하다.

남부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하여 주요 도심으로 진입 수월하다.
샤로수길, 관악구청, 주민센터 등 먹자 상권과 관공서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편의시설 이용 여건이 우수하다.
역세권 중심가로 내외관이 깨끗하고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채광, 조망이 좋아 기업 사무실, 보험사 등 전문직 사무실, 병원으로 사용하기 추천한다.
이외 다양한 매물 문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방문 위치: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43-1

문의: 02) 884-4888





매거진의 이전글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 오피스텔의 새로운 전성시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