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Jun 18. 2020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풍선효과 누리는 ‘비규제 상품’



21번째 부동산 대책이 나오며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자면 법인을 통한 부동산 우회 투기를 막고 규제 지역을 확대해 갭 투자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드러났다.

이처럼 연이은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비규제'가 부동산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규제가 강한 곳에 비해 비교적 자유로운 지역으로 청약 통장이 몰리거나, 아예 상대적으로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비규제 상품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도시형 원룸이나 오피스텔들이 이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끄는 비규제 상품에 해당한다.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아파트와 달리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규정도 없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첨 후에도 아파트 청약 조건은 유지된다.

게다가 입지가 좋은 곳의 경우에는 소액으로도 안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인기가 높다. 편리함을 위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편리미엄'이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역세권의 입지가 뛰어난 개발부지는 안정적 투자처로서 관심을 받는다.



관악구 역세권 원룸, 오피스텔 부지 추천


서울 봉천동과 신림동에서 분양하는 원룸, 오피스텔 부지는 지하철의 황금 라인에 속하는 2호선의 서울대입구역, 봉천역, 신대방역 역세권에 속한다. 
인근에 서울대, 숭실대, 중앙대 등의 대학이 위치해 대학생 수요 약 7만 5천여 명과 강남, 여의도권, 구로디지털단지의 직장인 수요를 확보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교통호재도 잇따른다. 강남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관악구청 삼거리와 남부순환로를 통해 양재까지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고, 신림~봉천터널(2020년 개통 예정)과 신림선 경전철(2021년 개통 예정)을 이용하게 되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신림선 경전철을 이용하면 서울대에서 여의도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 배후수요 확보에 더욱 유리해진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인근에 롯데시네마가 있는 복합쇼핑몰 에그옐로우와 은행, 봉천 중앙시장, 행운동 먹자골목, 롯데백화점, 보라매병원 등이 있고, 관악구청, 관악구 보건소, 관악경찰서 등의 행정기관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외 다양한 매물 문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방문 위치: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43-1

문의: 02) 884-4888





매거진의 이전글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사무실 임대’ 팁 주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