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가심비족’이 늘어남에 따라 저렴하면서 실속 있고 높은 퀄리티의 제품들이 하루에도 수천, 수만 개씩 쏟아져 나오고 있다. 아주 작은 소모품부터 늘상 지녀야 하는 생활용품까지 그 종류가 아주 무궁무진하다.
물론 인테리어라고 예외는 아니다. 착한 가격에 높은 활용도는 물론, 디자인까지 사로잡은 인테리어 제품에는 뭐가 있을까? 오늘은 가장 가까우면서도 쉽게 소홀해질 수 있는 공간인 욕실의 가성비 잇템을 알아본다.
수납도 스마트해야 하는 시대
욕실 수납장이 수건만 보관하는 시대는 끝났다. 헤어드라이어부터, 면도기를 비롯한 각종 일상생활용품을 모두 넣어두려면 지금보다 더 스마트한 제품이 필요하다. 보다 실용적인 욕실 수납 라이프를 위한 알짜 아이템을 소개한다.
▶ 2초 만에 수납함으로 변신! 액자 폴딩 수납함
샤워만 했다 하면 젖어버리기 일쑤인 옷가지들, 찝찝하다면 여기에 넣어두자. 겉보기엔 액자 같지만 쓱 당겨주면 2초 만에 수납함으로 변신해 옷부터 휴지, 핸드폰까지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다. 전면 방수처리로 수납함 내부가 물에 젖지 않아 뽀송뽀송하게 환복 할 수 있고, 핸드폰 같은 전자기기 고장 염려도 없다. 타공 방식이 아닌 부착 방식으로 1분이면 간편하게 설치 가능하다. 심심한 화장실 내 인테리어 효과는 덤.
▶ 걸어서 깔끔하게! 만능 드라이기 홀더
그냥 두자니 지저분해 보이고, 숨겨두자니 매일 쓰는 거라 애매했던 드라이기. 이제 툭 걸어두자. 선 정리까지 편리한 만능 드라이기 수납 홀더다. 손잡이 공간이 트여있어 넣고 꺼내기 편리하고 내구성 좋은 견고한 소재를 써 무거운 무게에도 끄떡없다. 바로 위 수납공간엔 빗이나 머리끈을 두면 딱. 컬러도 다양해 우리 집에 어울리는 거로 고를 수 있다.
▶ 어쩜 이런 생각을? 만능 칫솔 컵홀더
이건 혁명이다. 어떻게 보관해도 물이 튀고 고이던 양치컵 고민 끝이다. 칫솔과 치약은 물론 양치컵 2개를 물고임 없이 늘 뽀송뽀송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만능 컵홀더다. 컵을 아예 뒤집어 보관하고 물 빠짐 공간이 바로 아래에 있으니 위생적이고, 자석 방식이라 꺼내고 보관하기도 쉽다. 촌스러운 원색 컬러가 아닌 파스텔톤이라 어느 욕실이든 튀지 않고 잘 어울린다.
▶ 우리 집은 늘 뽀송! 욕실 티슈 케이스
샤워 한번 하고 나오면 눅눅 축축해지는 휴지, 어쩔 수 없는 걸 알면서도 찝찝한 게 사실이다. 늘 기분 좋게 뽀송뽀송한 휴지를 쓰고 싶다면 케이스를 하나 설치하자. 못 박을 필요 없이 접착 형식이라 길어야 5분이면 설치 끝이다. 핸드타월, 두루마리 등 원하는 휴지 타입은 모두 넣어 쓸 수 있다. 위쪽엔 스마트폰이나 화분 등을 간단히 수납할 수 있는 평평한 공간도 있어 일석이조.
▶ 2배 더 오래 쓸 수 있는 거꾸로 정리함
치약, 화장품 등 각종 욕실용품을 2배 더 아껴주는 똑똑한 수납함. 용기를 거꾸로 보관할 수 있어 밑바닥에 있는 용량까지 싹싹 긁어 쓸 수 있다. 튼튼한 실리콘 줄로 1번, 미끄럼 방지패드로 2번 안정적으로 잡아 뒤집어 둬도 안심이다.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면도기, 칫솔도 고정력 있게 잡아주어 잃어버릴 일 없다. 실리콘 줄 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어 욕실, 주방, 책상, 화장대 등 용도에 맞게 활용 가능하다.
욕실 인테리어의 시작은 청소도구부터
집안에서 가장 비위생적으로 다가오는 곳이 욕실이다. 그 근본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다면 화장실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널브러진 청소 도구와 휴지통부터 살피는 것이 급선무다. 온갖 물때로 시커멓게 물든 청소용품과 곰팡이가 잔뜩 핀 욕실용품부터 바꾸자. 칙칙했던 욕실이 화사하게 바뀔지도 모른다.
▶ 쓰레기통을 걸어서? 공간 활용 아이디어 템
바닥에 둘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쓰레기통, 이제 생각도, 위치도 바꿔보자. 어디든 걸어만 주면 바닥 공간 차지 없이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신개념 쓰레기통이다. 냄새도 차단되니 욕실뿐만 아니라 부엌, 안방 등에 두기에도 안성맞춤. 파스텔톤 디자인이 밋밋한 욕실에 따뜻한 분위기까지 더해준다.
▶ 14kg도 거뜬해! 3초 흡착 모서리 선반
못, 드릴 없이 딱 3초면 된다. 특수 소재와 초강력 흡착 원리가 만나 14kg까지 거뜬하다. 제거는 더 쉽다. 레버만 풀면 1초 만에 아무런 흔적 없이 탈착 가능. 놀고 있는 모서리 공간을 활용해 너저분한 욕실, 주방용품, 화장품이 말끔하게 정리된다. 아이디어에 품질까지 좋으니 홈쇼핑에서 100만 개를 팔 정도로 히트했다. 100% 국내 생산으로 저렴하고 약한 중국산과는 비교 불가.
▶ 픽픽 쓰러지는 밀대 완벽 고정! 톡톡 리빙후크
살짝만 건드려도 픽픽 쓰러지는 밀대, 이제 톡톡 훅으로 맘 편히 고정하자. 밀대를 갖다 대고 약간만 밀어주면 톡! 하는 소리와 함께 바로 고정된다. 우산이나 각종 청소 용구도 고정해둘 수 있어 현관이나 베란다 다용도실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벽면 부착형이라 벽에 구멍 하나 안 내고 깔끔하게 설치 가능.
▶ 내 발에 착! 파스텔 욕실 슬리퍼
이런 게 은근 욕실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한다. 욕실화는 우리가 욕실에 들어설 때 가장 먼저 눈에 담고 피부에 닿기 때문이다. 칙칙하고 물때가 낀 욕실 슬리퍼는 발 건강에도, 욕실 인테리어 첫인상에도 최악. 소프트한 파스텔톤 컬러부터 시크한 블랙까지 원하는 컬러, 원하는 디자인의 욕실 슬리퍼를 모두 만족한다. 고단했던 하루, 욕실에 들어섰을 때만큼은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 김서림 해결사는 나야 나! 후후 유리, 거울 닦이
차량용 와이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샤워 후 잔뜩 끼어버린 욕실 내 김서림을 와이퍼처럼 움직여주면 깔끔하게 없애주는 제품이다. 중심이 되는 고무 흡착판만 고정해주면 설치 끝. 쉽게 없어지지 않는 김서림을 실내 환풍기에만 의지할 수밖에 없었던 아파트 거주자들에게 인기. 차 안에 두고 비상용으로 쓰기도 좋다.
꾸미니 이렇게 달라져? 센스 있는 욕실 잇템
아무리 인테리어를 목적으로 하지만 예쁘기만 하고 쓸모가 없으면 안 그래도 좁은 욕실, 공간만 차지하는 격이 된다. 현명한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센스 있고 실용적인 아이디어 제품만 모았다.
▶ 그동안 왜 안 썼지? 방수 흡착 욕실 시계
한번 써보고 나면 떼어낼 수 없을 정도로 편하다. 사방 가득한 물기와 습기 때문에 시간 확인과는 단절되던 욕실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욕실용 시계다. 흡착식이라 거울이나 타일에 1초면 설치할 수 있고, 생활방수가 되기 때문에 고장 날 걱정도 없다.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욕실 분위기도 달라지는 효과는 덤. 딱 일주일만 써봐도 그동안 이거 없이 어떻게 살았나 싶다.
▶ 생기 UP! 그린 테리어 벽결이형 화분
집안에 생기를 더하는 인테리어로 가장 가성비 좋은 건 `화분`이다. 밋밋하고 딱딱한 공간에 초록빛의 화분만 둬도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하지만 바닥에 두고 손이 많이 가는 식물은 부담스럽다면 벽걸이형으로 추천. 사이즈는 작아도 은근히 눈에 확 띄고 공기 정화, 인테리어 효과까지 확실하기 때문이다.
▶ 평생 쓰는 타일형 규조토 발매트
발매트 하나 바꿨을 뿐인데 욕실 생활의 질이 달라진다. 숯보다 6천 배 뛰어난 흡수력을 가진 규조토가 발을 대자마자 흔적도 없이 물기를 흡수해 365일 보송보송하다. 하나씩 따로 뗄 수 있는 블럭 구조라 오염 부분만 따로 세척할 수 있고 뒤틀리거나 휘어짐 현상이 없어 한 번 사두면 평생 쓴다. 자주 빨지 못해 세균이 득실거릴 천 발매트가 찝찝하다면 딱이다.
▶ 악취 아웃! 100% 참나무 제습 탈취 압축 숯
장난감 블록 같지만 효과는 상상 이상이다. 탈취와 제습에 좋은 참나무 5.5kg을 1,000도 이상 화력에서 탄화시킨 고운 백탄 참숯 미립자 분말을 압축해 200g의 큐브 모양에 담아냈다. 냉장고, 창고, 옷장, 차 안 등 어디든 놓아두기만 하면 주위에 부유하는 세균과 냄새를 스스로 흡수해 흡착, 산화시켜버린다. 다른 걸 섞지 않은 100% 참숯이라 유해물질 걱정은 NO. 하나로 2년은 쓸 수 있고, 건조해주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 가능하니 가성비를 따라올 제품도 없다.
▶ 변기 커버, 터치 한번 없이 올릴 수 있다?
3초만 투자하면 찝찝했던 변기 커버를 맘 편히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다. 변기 커버 아래편에 붙여주기만 하면 변기 사용이 3배 편해지는 변기 시트 손잡이다. 지속력이 뛰어난 스펀지형 접착 방식을 사용해 잘 떨어지지 않는다. 3개가 한 세트니 메인 화장실, 안방 화장실에 붙이면 딱. 남자 여자 모두 서로 편해지니 변기 커버 때문에 싸울 일이 1/2로 줄어든다.
▶ 무타공 화이트 모던 훅
망치질하느라 벽에 구멍 낼 필요 없다. 못 질 한 번 하기 어려운 전셋집, 원룸에 제격. 원하는 곳 어디든 붙이기만 하면 1초 만에 초강력 벽걸이가 완성된다.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3M 접착지와 습기에 강한 소재로 축축한 욕실에서도 OK. 3가지 디자인과 훅 타입이 편리함은 물론, 심심한 인테리어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준다.
▶ 늘었다 줄었다~ 접어라 폴딩 대야
여기저기 쓸 일이 많은 욕실 대야. 하지만 안 쓸 때는 그만큼 공간 차지하는 게 없다. 애물단지처럼 이리저리 치워두며 써야 했던 대야의 화려한 변신. 쓰지 않을 때는 아코디언처럼 접어둘 수 있는 신개념 폴딩 대야다. 접고 나면 좁은 틈에도 넣어 보관할 수 있으니 좁은 욕실에도 딱.
▶ 내 수건은 어디 걸어? 호텔식 3단 수건걸이
욕실에 딱 하나 있는 수건걸이, 누구의 수건이 선점할지 매일 눈치 게임을 했다면? 이제 3단 회전식 수건걸이로 전쟁을 끝내자. 호텔에서도 많이 쓰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180도 회전해 수건 사이사이 간격을 떨어뜨려둘 수 있고, 당연히 통풍 & 건조도 간편하다. 각도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조정할 수 있다. 고급 알루미늄 재질에 방부 녹 처리를 두껍게 마감해 녹슬 걱정도 NO. 끝 부분엔 미끌림 방지캡이 있어 흘러내릴 염려도 없다.
벼르고 별렀던 욕실 인테리어, 사실 큰돈 없이도 충분히 가능하다. 사소한 것들이 더 사소해지지 않도록 조금만 노력하면 욕실 분위기가 180도 바뀐다. 같은 공간을 색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 만점 욕실 인테리어 제품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http://www.livingpick.com/shop/shopbrand.html?xcode=049&da_ref=Yz02aXVFZE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