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Sep 11. 2020

대세는 '언택트'! 코로나 시대의 현명한 여행법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일상의 모든 부분이 바뀌고 있다. 대면 모임이 줄고, 온라인이나 SNS를 통해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가정, 직장, 사회생활은 물론 모임이나 여가를 보내는 방식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렇게 코로나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켰지만, 그중 단연 눈에 띄는 변화는 여행업일 것이다. 외식업계와 여행관광 업계는 휴폐업이 속출하는 미증유의 불황을 맞고 있다. 하지만 모든 세상일에는 명암이 있듯이 '코로나 쇼크'로 국내 산업 전반이 내려앉은 가운데에서도 뜻밖의 관심이 집중되는 여행지가 있으니 바로 '풀빌라'이다.

휴가철마다 부지런히 해외로 나가던 사람들은 하늘길이 끊기자 국내로 눈을 돌렸다. 상황이 상황인 만큼 최대한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면서도 여유 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풀빌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여행에 제한이 커지면서 신혼여행의 패턴도 바뀌고 여행지가 국내로 국한되며 번화한 도심을 피해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제주도나 강원도 등으로 신혼부부가 몰리기도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여행의 욕구를 채워주는 풀빌라는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여행의 방법으로 많은 이들의 선호를 받는다. 특히 강원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특별히 실내 관광지를 찾지 않고도 그 장소만으로도 힐링을 만끽할 수 있어 더욱 사랑받는다.

강원도에 위치한 자연과힐링 펜션은 완전 분리형 독채로 타인과 접촉할 필요성이 전혀 없는 청정지역이다. 실내와 실외가 잘 어우러진 데다 환기가 잘 되어 최적의 방역 조건을 갖추었다. 숙소에 수영장부터 시작해 바비큐 시설까지 완비되어 있어 다른 투숙객들과 마주치지 않고 완벽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객실 내에는 개별 와이파이가 완비되어 있어 온라인 수업도 문제가 없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일상에 지친 이들이라면, 청정지역 횡성의 풀빌라로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http://www.jhr.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