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강제 집순이&집돌이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카페나 식당을 마음껏 가지 못해 받는 스트레스가 어마어마해지고 있다. 카페는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니다. 혼자만의 조용한 사색, 지인들과의 대화, 공부나 업무 같은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공간이다. 이런 곳으로 외출하는 것조차 힘들어지다 보니 집을 카페처럼 꾸며 아쉬움을 달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셀프 홈카페 인테리어, 저렴하고 손쉽게 해결하며 슬기로운 집콕 카페 생활을 즐겨보자.
셀프 홈카페를 위한 장소 선정 및 견적 측정
홈카페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장소를 선정해야 한다. 최근에는 다소 허전하게 느껴지는 베란다를 홈카페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베란다는 살림 좀 한다는 고수들조차 수납과 정리가 쉽지 않은 공간이다. 때문에 베란다 공간을 카페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짐을 수납할 여유를 확보해 공간을 정리해야 한다. 그 후에는 어느 정도의 면적으로 카페를 꾸밀 수 있는지, 바닥은 어떤 것을 활용해 시공할 것인지 견적을 측정해야 한다. 타일 작업이 번거롭다면 조립식 데크나 코일 매트처럼 손쉽게 셀프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고려해보자.
가구와 소품 고르기
공간을 정했다면 그에 어울리는 가구와 소품을 고른다. 최근에는 아주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웹 상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담은 공간 꾸미기가 좋다. 가구의 경우는 반품이나 교환이 어렵고 폐기도 번거롭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자. 베이식하거나 혹은 우드 질감, 원목 소재의 테이블과 의자를 통해 홈카페 인테리어 느낌을 충만하게 낼 수 있다. 여기에 더불어 감성적인 포스터나 사진, 패브릭, 화분 등으로 장식하면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조명과 음악은 빠질 수 없는 요소
홈카페 분위기를 제대로 완성하기 위해 조명과 음악은 빠질 수 없는 요소이다. 은은한 무드의 조명을 설치하거나 전기공사가 어렵다면 간단히 스탠드를 활용해도 좋다. 건전지를 넣고 붙여서 쓸 수 있는 조명도 있으니 선택의 폭은 다양하다.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놓아 날씨와 계절에 맞는 음악까지 곁들인다면 홈카페 인테리어 완성. 이제 집에서도 낭만이 충만한 가을 카페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