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Oct 16. 2020

좁은 화장실 활용하는 인테리어 팁!


화장실은 단순히 청결을 관리하는 공간이 아닌 바깥에서 외출 후 지친 나에게 힐링을 주는 공간이기도 하다. 밖에서 묻혀온 먼지와 땀을 닦아내는 곳뿐 아니라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며 하루 동안의 스트레스를 씻어내는 곳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욕실은 공간이 비좁아 인테리어가 까다롭고 관리도 힘들다. 오늘은 좁은 욕실을 최대한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을 알아보자.


밝은 톤의 타일 사용



가장 먼저 넓어 보일 수 있는 화장실을 만들기 위해서는 밝은 톤의 색상을 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지만 그 외 심플하며 깔끔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을 원하는 이들은 따뜻한 베이지 톤 혹은 화이트톤으로 시공하는 것이 좋다.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욕실보다는 모노톤의 깔끔한 욕실 인테리어가 좁은 욕실을 넓어 보이게 만든다. 천장과 벽면은 화이트, 바닥면은 회색 계열의 톤으로 잡아주면 욕실이 전체적으로 넓어 보이는 데다 생동감까지 불어넣을 수 있다.


작은 타일로 벽을 꾸미기



밝은 컬러로 시공하되 작은 타일을 선택하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바닥은 심플하게 유지하되, 벽면을 작은 타일로 채워 넣으면 욕실이 실제 공간보다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사이즈가 작은 타일로 고르되 타일은 단색, 많게는 두 가지 정도의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다. 그 이상의 색상을 넣을 경우에는 통일감이 없어지고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거울 활용



거울은 배치에 따라 욕실을 넓어 보이게 만든다. 거울에 비치는 벽으로 인해 공간을 반사시키므로 더 넓은 공간처럼 느낄 수 있다. 보통 사용하는 사이즈보다 좀 더 큰 거울을 설치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거울 뒤에 수납이 될만한 공간을 만들면 욕실의 공간을 절약하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으니 금상첨화! 한 가지 팁을 더하면 좁은 욕실의 경우 세면대의 크기는 줄이는 것이 좋다. 세면대가 넓으면 오히려 그 위에 여러 가지 잡동사니를 늘어놓게 되어 정리가 되지 않는다. 불필요한 공간을 줄여 최대한 욕실을 넓게 사용해보자.


http://bdscast.co.kr/


매거진의 이전글 강남 한복판 규제 없는 부동산 주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