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Oct 27. 2020

대박! 아파트 뛰어넘는 오피스텔 탄생


바야흐로 '편리미엄' 시대입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신조어로 시간 빈곤에 시달리는 이들이 '편리함'을 소비의 기준으로 삼고 기꺼이 비용을 지불한다는 뜻입니다. 최근에는 패션, 가전 등 유통 시장은 물론 부동산 시장에까지 '편리미엄'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편리미엄'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내 집 바로 앞'입니다. 내 집 바로 앞의 지하철역은 역세권으로, 내 집 바로 앞의 공원은 쾌적한 공원 프리미엄 등으로 각종 인프라를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시설이 '살기 좋은 곳'으로 인식되곤 합니다.


커뮤니티 시설! 편리미엄 열풍에 '옥석 가리기' 지표 자리매김



하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의 신축 주거시설이 우수한 교통여건과 공원,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다양한 생활시설을 갖춘 곳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신규 분양 단지들의 상향 평준화된 생활 인프라로 단지들 간 경쟁력이 옅어지면서 '진짜 옥석 가리기'는 더 힘들어진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주거시설의 '편리미엄'과 '옥석 가리기'의 지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입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주변 인프라와는 달리 단지 내부에만 들어서는 시설이기 때문에 입주민들만 누리는 특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단지만의 '경쟁력'인 셈이죠.

 또한, 과거 1990년대 지어진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은 경로당과 놀이터, 관리사무소 정도가 다였지만 최근에는 호텔 및 복합리조트 등에나 들어갈 법한 피트니스 클럽부터 수영장, 독서실, 클럽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내 집 바로 앞'에 들어서게 되면서 주거시설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운동과 여가 등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야말로 '편리미엄'을 통해 살(Live)만 한 가치와 살(Buy)만 한 가치를 함께 제공하게 된 것이죠.


내 집 마련 주요 선택 요소로 '커뮤니티' 1순위 등극!



실제 수요자들의 생각도 같았습니다. 지난해 KB국민은행이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주택 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에서 '주택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을 묻는 질문에 '공원, 커뮤니티 등 생활환경'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3.89%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동안 내 집 마련의 주요 선택 요소로 꼽혀왔던 교통(24.40%), 통근시간(16.78%), 투자 수익률(14.83%), 학군(10.09%)을 제치고 내 집에서 누리는 편리함이 1순위가 된 것이죠.

시장에서도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들의 인기는 그야말로 '고공행진' 중입니다. 지난해 대구에서 공급된 '빌리브 스카이'의 경우 단지 내부에서 휴식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고품격 라운지와 노천 히노끼탕 등 차별화된 부대시설을 갖춰 최고 경쟁률 443.71 대 1로 1순위에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최근에는 신반포 14차 재건축 아파트인 '르엘 신반포'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하이엔드 커뮤니티 시설을 내세우며 최고 경쟁률 408 대 1로 1순위 마감했습니다.


 아파트만? No! 오피스텔도 고품격 커뮤니티가 대세!



최근에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주거용 오피스텔에도 삶의 질을 높여주는 커뮤니티 시설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신축 아파트 대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등이 부족하고 생활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시장에서 외면받아 왔지만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며 시장에서 '숨은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는 스카이라운지, 스크린골프장,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고품격 오피스텔로 인기를 끌며 총 320실 모집에 5만 7,692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 180 대 1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6월 분양된 '해운대 중동 스위첸' 오피스텔도 오션 뷰 스카이라운지 등의 고급 커뮤니티가 각광받으며 396실 모집에 총 3만 6,830명이 접수해 평균 93 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의 인기를 반증한다고 할 수 있죠.

이렇게 높아진 오피스텔의 인기에 힘입어 갈매지구에도 아파트 이상의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을 보유한 아파트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입니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만을 더해서 침실과 거실 • 주거 공간을 분리해 아파트식의 LDK형 구조 평면을 도입한 아파트형 오피스텔입니다. 경제적 기반이 취약한 젊은 1인 가구 및 신혼부부들에게 아파트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여 경제적 부담은 덜 수 있음과 동시에 빌트인을 비롯한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 편리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어 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입주민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특장점으로 꼽히는데요. 단지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커뮤니티 라운지, 북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와인 라이브러리, 프라이빗 스토리지, 펫 샤워 존, 코인세탁실 등의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과 골프클럽, 스크린골프룸, 스크린 볼링 라운지, 핑퐁 클럽, 피트니스, GX룸, 락커룸, 샤워룸, 건식 도크 등 일상에 활력을 더해줄 액티브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답니다.



또한 갈매지구 주거 단지와 바로 붙어 있어서 생활의 인프라를 완벽하게 누릴 수 있을 쾌적한 주거 벨트를 형성하여 동일 생활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서울과 가장 가까운 택지지구라 할 수 있는 갈매지구로 서울과는 불과 한 정거장 밖에 떨어지지 않았을뿐더러 더블 역세권의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편리한 교통 환경 장점으로 꼽힙니다. 갈매역, 별내역 더블역세권에 더해서 GTX-B, 8호선 연장 계획 등 풍부한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더욱 업그레이드될 편리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답니다. 


갈매지구 최초로 선보이는 39m² 2 Room 3 Bay 아파트형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이러한 최고의 오피스텔 입지 여건을 모두 갖추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설계와 수납공간 배치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집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풀 빌트인 및 첨단 IoT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3 Bay로 구성되어 방과 거실의 채광 및 통풍이 좋고 사생활 보호 측면에서도 유리한 장점이 있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거 트렌드의 정점에 선 아파트형 오피스텔 이끌어갈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싶으시다면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분양문의 : 1899-8960


http://www.hillstate-skansen.com/hillstate/guest.html?utm_campaign=skansen&utm_medium=Daum&utm_source=realestate&utm_content=201029&utm_term=


매거진의 이전글 GTX 개통이 인천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