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Nov 05. 2020

장인 집단이 알려주는 소파 고르는 체크리스트



아무리 멋진 디자인의 소파라도 평균에 맞춰 공장에서 천편일률적으로 찍어 나왔다면 우리 가족을 100% 만족시키기 힘듭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 소파는 누군가에게 맞게 특별히 만들어졌다기보다는 일반적인 용도로, 보기에 좋은 평균 사이즈의 소파로 만들어졌습니다. 시중에 너무나 많은 소파 중 나에게 딱 맞는 소파를 만나기가 힘들죠. 어쩔 수 없이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 항상 소파를 구매해도 아쉬움이 있었던 분들의 부족했던 부분을 딱 채워줄 소파가 있습니다. 바로, 맞춤 피팅을 통한 비스포크 소파입니다.

맞춤 피팅은 소파 장인집단과 함께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소파를 찾는 과정입니다. 딱 맞는 소파를 찾는다면 그대로 구입하면 되고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필요한 대로 변경하는 비스포크 제작을 하는 순서입니다.

소파 장인 집단에서 알려주는 소파 구입 전 체크리스트! 맞춤 피팅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첫 번째 체크리스트 : 여름철 소파 가죽이 살에 달라붙어 불쾌하다면?


▶ 소파를 고를 때 통가죽과 묵직하고 탄탄한 가죽을 고르자

소파 가죽을 늘려서 가공하거나 가죽 자체가 얇은 경우 더운 여름철이나 땀이 많은 분은 살에 가죽이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죽을 고르실 때는 단순히 표면 색감이나 이름값이 아닌, 직접 만져보시고 소파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되도록 통가죽과 묵직하고 탄탄한 가죽을 고르셔야 변형이 적어 살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두 번째 체크리스트 : 속 시원하게 소파 밑까지 청소하고 싶다면?


▶ 소파 다리 높이를 10cm 이상으로 조정해보자

하루에 한 번씩은 꼭 청소해야 속이 시원하거나, 로봇 청소기를 이용해 보이지 않는 소파 다리 밑까지 깨끗하게 청소하길 바라는 분이시라면 소파를 구매할 때 소파 다리 높이를 확인해보세요.

아무래도 소파 밑까지 청소하고자 한다면 청소기나 로봇 청소기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이로 주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에는 100mm 이상으로 소파의 다리를 조정하시는 것이 좋으며, 아이 계획이 있으시거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안정감과 장난감이 소파 밑으로 들어갈 것을 고려하여 보다 낮은 45mm 정도의 소파 다리로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체크리스트 : 허리가 좋지 않은 부모님을 위한 소파는?


▶ 최적의 스펀지와 스프링 조합을 찾아보자

평소 허리가 약간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경우 단단한 소파가 좋다고 알고 있지만, 푹 꺼질 정도로 푹신한 소파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단한 소파는 허리가 들떠서 불편하다고 하시는데요.

하지만 너무 부드럽고 푹신한 소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경우 허리를 바르게 지지해주지 못해서 허리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직접 앉아보고 장인집단에게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펀지의 경도와 밀도, 스프링의 강도, 라텍스 등 다양한 부분으로 접근하여 적합한 쿠션감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소파 장인 집단 브랜드에서는 스펀지와 스프링의 강도에 따라 7단계의 소파 쿠션 강도를 정해두고 있으며, 다양한 쿠션감 중 내게 꼭 맞춰 선택할 수 있답니다.



네 번째 체크리스트 : 때로는 침대처럼, 때로는 편히 앉을 수 있는 소파를 원한다면?


▶ 트랜스폼 소파가 정답!

소파는 기본적으로 앉는 것에 집중되어있긴 하지만 대다수 사람이 소파를 앉아서만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가끔은 침대에서가 아닌 소파에서 잠을 청하기도 하고, 때로는 아이와 함께 눕고 싶지만 그럴 때를 생각해서 좌방석이 깊은 소파를 구매하자니 평소에 앉아서 사용하기는 불편한 소파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등받이의 위치를 앞, 뒤로 바꿔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트랜스폼 소파를 추천합니다.

등받이를 필요에 맞춰 움직일 수 있는 트랜스폼 소파를 이용한다면 편하게 누워서 사용할 수 있는 침대 같은 소파로, 때로는 손님들과 부담 없이 앉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체크리스트 : 소파에 벌레가 살게 될까 두렵다면


▶ 원목 4면의 대패질 공정 확인

소파를 구매할 때 대부분 가죽이나 패브릭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속까지는 보지 못하고, 그저 잘 만들었겠거니 추측을 하며 디자인이나 소재 정도만 따져 결정하게 됩니다.

새 상품이니 이렇게 단순하게 믿고 소파를 구매했는데, 집에 받아본 이후 소파 주변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벌레가 날아다닌다거나, 벌레들의 사체가 발견되는 경우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입 전 외형만 따져볼 것이 아니라 그 안까지 꼼꼼하게 따질 필요가 있는데요. 소파를 만들 때 프레임에 사용되는 원목을 정돈하지 않고 거친 표면 그대로 사용한다면 혹시나 원목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거친 표면의 원목을 대패로 정돈하는 과정에서 혹시 있을 수 있는 해충의 알이나 알을 낳아 자라기 좋은 환경을 미연에 제거하고 건조가 덜 되었는지, 썩은 부분이 있는지 꼼꼼하게 검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생각한다면 원목 프레임의 4면에 대패질 가공을 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체크리스트 : 소파에 누워 TV를 자주 보는데, 목이 불편하다면?


▶ 팔걸이 높이 10cm를 확인하자

평소 자신이 소파에 누워 TV를 보는 경향이 있다면 높은 팔걸이보다는 100mm 정도의 낮은 팔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높은 팔걸이에 머리를 기대게 된다면 머리와 어깨의 간격이 심하게 벌어져, 목 주변 부근에 불필요한 긴장과 피로를 줄 수 있습니다.

아무리 편안한 소파라고 하더라도 자주 팔걸이를 베고 눕는 사람에게 이런 소파는 피로를 풀어주는 휴식을 취할 수 있긴커녕, 피로감만 더해질 것입니다. 반대로 팔걸이에 기대고 앉아있는 자세를 선호한다면 낮은 팔걸이에는 편하게 기댈 수 없습니다.

편하게 쉬려고 소파를 구매했는데, 오히려 나에게 그리고 우리 가족에게 불편함을 주는 소파여서는 안 되겠습니다.



우리 집에 어울리고, 우리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 피팅 서비스, 비스포크 소파는 오직 쇼파1975에서만!

50년 장인 정신이 담긴 장인 집단이 직접 제공하는 ‘맞춤 피팅’ 서비스와 ‘비스포크 제작’ 소파. 맞춤 피팅을 통한다면 우리 집 인테리어에 어울리면서도 우리 가족에게 편안한 그런 ‘특별한’ 소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같은 디자인이라도 쇼파1975의 맞춤 피팅과 비스포크 제작을 거친다면 내가 느끼는 편안함의 차원이 달라집니다.

쇼파1975의 소파가 그 어떤 소파보다 편안하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유, 소파에 몸을 맞추는 것이 아닌, 당신의 몸에 그리고 당신의 가족에게 소파를 맞추기 때문입니다.

미싱선 하나까지 남다른 소파, 단 한 사람의 고객에게 맞춰 탄생하는 소파, 10년을 쓸 우리 가족의 소파는 쇼파1975에서 만나보세요.


http://www.hbsofa.com/?utm_source=daum&utm_medium=main&utm_campaign=%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_20201110&_C_=7896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집에 어울리는 그림 고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