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Tech Briefing / 2021.06.12 / Issue No. 5 / by YM
1. 시장지표
2. 맥도날드, BTS와 함께 전세계에서 인기 대폭발
맥도날드와 BTS가 협업한 ‘The BTS 세트’가 전세계에서 큰 인기. 인도네시아에선 출시 첫날에 매장에 인파가 몰려들어 영업이 일시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짐. 국내에서도 일평균 판매량이 행사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급증.
아울러, 온라인에서는 BTS 세트 포장지 등을 재판매하는 진풍경도 벌어지고 있음. 뿐만 아니라 팬들 사이에서는 음료컵을 잘라 투명 휴대전화 케이스 안에 넣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BTS 세트'를 재활용하는 방법들이 공유됨.
보수성이 강한 브랜드인 맥도날드로서는 대대적인 혁신이며, 맥도날드 브랜드 자체가 오래되고 식상해진 느낌이 있었는데 BTS의 컨텐츠·문화가 들어가면서 젊어지고 활기차졌다”고 다수의 긍정적 평가.
https://www.cnbcindonesia.com/market/20210610143739-17-252106/mcd-bts-meal-diserbu-army-sinyal-bisnis-resto-mulai-pulih
3. 넷플릭스, 온라인 쇼핑몰 런칭
세계 최대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온라인쇼핑 시장에 진출 발표. 넷플릭스는 ‘넷플릭스닷숍(Netflix.shop)’을 미국에서 먼저 열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 예정.
우선 인기 애니메이션과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의류와 인형등을 판매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출시 예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새로운 수익원 창출에 대응하기 위한 포석.
그러나, 디즈니에서 만든 콘텐츠가 장수하는 것과 달리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인기는 변동성이 커 온라인쇼핑 사업이 지속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음
https://www.nytimes.com/2021/06/10/business/media/netflix-sho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