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Tech Briefing / 2021.08.17 / Issue No. 49 / by YM
1. 시장지표
2. 미 정부, 테슬라 오토파일럿 기능 공식 조사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은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능인 "오토파일럿" 시스템에 대한 조사에 착수. 2018년 이후 지금까지 차량 사고로 인해 최소 17명이 부상하고, 1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짐. 문제는 모두 오토파일럿 기능 또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발생했다는 것. 이번 조사는 2014~2021년에 생산된 테슬라 전기차 76만 5,000대가 대상이 될 전망.
얼마 전 바이든 대통령이 주관한 미국 자동차 산업 계획 발표 행사에 테슬라는 초청을 받지 못함. GM와 포드 그리고 스텔란티스(STELLANTIS)의 친환경 차량만 백악관에 모습을 보임. 이를 두고 테슬라의 무노조 경영을 이유라고 분석하기도 함. 현 상황에서 이번 조사는 테슬라에게 리스크이자, 악재임은 분명함.
https://www.reuters.com/business/autos-transportation/us-opens-formal-safety-probe-into-tesla-autopilot-crashes-2021-08-16/
3. 미국, TV 시청률 급감 - 미디어 생태계 급변 중
올림픽 공식 중계사인 미국 NBC의 도쿄올림픽 TV 시청률이 직전 대회 대비 절반 수준으로 급락. NBC의 도쿄올림픽 TV 시청률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2012 런던올림픽과 비교해 절반 가까이 떨어짐. 리우 올림픽 대비 전체 시청률은 평균 45% 감소했고, 생중계 위주인 프라임타임 시청률은 51% 줄어듬.
물론, 코로나, 시차, 스타 부재 등의 영향도 있지만 확실한 건 미디어 플랫폼의 다변화가 주원인. 이제는 틱톡, 유튜브 등으로 인해 디지털 공간이 다변화되고 있음.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TV 중계를 기다릴 필요가 없음. 유튜브에서 10초면 육상 100M 결승 경기를 볼 수 있는 시대. 미디어 생태계가 급변하면서 TV의 영향력이 급격히 축소. 콘텐츠와 미디어 등 대중매체의 변화는 동시대의 삶과 문화를 바꾸어 가고 있음.
https://www.npr.org/2021/08/09/1026282820/nbc-tokyo-olympics-low-viewership-ratings
4. 비즈니스 영어
It's water under the bridge / 다 지나간 일인데 뭐.
It has happened and cannot now be chagned. so there is no point in worrying about it an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