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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YM Feb 22. 2022

A세대는 강력한 소비자, 그러나 시장은 간과..?

Daily Business Briefing / 2021.2.21 / Issue No. 68 / by YM


<A세대는 강력한 소비자, 그러나 시장은 간과..?>


50~69세 소비자들을 A세대로 새롭게 정의한다.  “A세대는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높고,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삶에 대한 욕구가 강하며, 오피니언 리더로서 주변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등 기존 실버 세대와는 다른 ‘에이스’적 면모를 보이는 50~69세 소비자들을 의미한다”면서 “이들 A세대는 X, Y, Z세대만큼 광고를 보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광고 수용도가 높고, 풍부한 돈과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역동적인 소비성향을 보인다”라고 말했다.


A세대의 특성은 크게 7가지로 정의할 수 있다. ▲나이를 초월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싶은 욕구(Ageless) ▲가치 있는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욕구(Accomplished)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고 싶은 욕구(Autonomous) ▲자연스럽고 품위 있게 나이 들고 싶은 욕구(Attractive in my own way) ▲생기 가득한 삶을 살고 싶은 욕구(Alive) ▲경험을 인정받고, 사회적으로 존경·존중받고 싶은 욕구(Admired) ▲성숙하고 수준 높은 나만의 취향을 가지고 싶은 욕구(Advanced) 등이다.


#A세대 #시니어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794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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