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M Mar 22. 2022

겁먹지 말고 도전하기

Daily Business Briefing / 2022.3.21 / Issue No. 89 / by YM


<겁먹지 말고 도전하기>


―어떤 일들에 흥미를 느꼈나.

▷남들이 잘 하지 않는 분야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어떻게 보면 틈새 시장을 공략하다 보니 이 자리까지 왔다고 볼 수 있겠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일이 어렵진 않았나.

▷매 순간이 어려움으로 가득했다. 앞서 말했듯 나는 뛰어난 재능이 있어서 무언가를 빠르게 배우는 스타일이 아니다. 게다가 어렸을 때부터 전문적으로 배운 것들이 아니고, 중간에 성인이 돼서 그 영역에 진입하다 보니 기존에 있는 사람들보다 수준은 낮은데 나이는 더 많은 상황이었다. 그러다보니,  혼자 헤쳐 나가야 하는 부분이 많았다. 지금은 다들 인정해주지만 처음부터 인정을 받진 못했다.


―그럼에도 이렇게 살 수 있는 삶의 원동력이 무엇인가.

▷이런 내 삶이 즐겁고 재밌다. 지금 하는 모든 일은 앞서 말했듯 취미에서 시작됐다. 그래서 어느 하나 재미없는 일이 없고, 일하는 것 자체로 행복하다. 나는 직업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수단이지 목적이 돼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프로 N잡러로서 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이 있다면.

▷N잡러가 되려면 단순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 파고들면서 할 수 있는 기질이 필요한 듯하다. 이런 성격적인 부분이 있다 보니 취미를 직업적인 영역으로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던 것 같다. 퇴사나 이직이 도피가 되면 안 된다.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맞는다면 과감히 하던 일을 던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반대한다.  직업이라는 데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내 삶이 가고자 하는 종착지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야 한다. 그래서 이런 고민 뒤에 선택을 한다면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기를 추천한다.


#도전 #N잡러 #원동력 #방향성


https://m.mk.co.kr/news/society/view/2022/03/251430/

작가의 이전글 EV Charging marketin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