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M Dec 03. 2022

남성의 쇼핑심리 파악해 흑자내는 기업

Daily Business Briefing / 2022.12.02 / Issue No. 184 /  by YM


<남성의 쇼핑심리 파악해 흑자내는 기업>


"흑자 비결이요? 오직 남성 고객에만 집중한 것이죠.”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남성들의 쇼핑 특성을 파악해 적재적소의 상품을 판매한 게 비결로 꼽힌다.


쇼핑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처럼 즐기는 여성과 달리 남성 고객은 쇼핑 주기가 최대 3개월로 길다. 이에 하이버는 남성들이 옷 쇼핑을 하기 위해 플랫폼에 접속했을 때 '함께 살 만한' 물건을 걸어 놓기 위해 공을 들였다.  "목적구매를 지향하는 남성 쇼핑 성향을 반영, 상품 키워드를 단순화해 재구매율을 높였다"것도 한가지 포인트..


#남성 #쇼핑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127035?sid=101#하이버

작가의 이전글 삼성 C랩 스타트업이 주목받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