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2018년 8월 31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공무원 준비를 하며 평범하게 살던 20대에 치열하게 천직을 찾아나서 결국 그것을 발견한 후로, 10년 동안 원고를 다듬고 책을 쓰고 만든 북에디터이자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는 제가 ‘집필의 기술’이 아닌 ‘집필하는 마음가짐’을 담은 책을 썼습니다.
광고용으로 전락한 책 쓰기 책, 글쓰기 책의 불신(不信) 시대인 요즘, 매 작업마다 제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고 경험으로 부딪혀가며 알게 된 것들을 하나하나 기록한 이 책은 저처럼 글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갈 것입니다.
무언가 기록하는 사람들에게는 꿈이 있고 그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 책이라는 것은 최고의 도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글을 쓰는 데 정작 중요한 것들은 남에게 위임한 채 너무 쉽게 책이 쓰이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 예비 작가들에게 쓴다는 것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고, 정말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하는 조그만 계기가 되길 바라며 8월의 마지막 밤, 또 한번 독자분들과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자리를 준비했습니다.
내 이름으로 된 책 한 권을 쓰고 싶은 예비 작가님, 앞으로 북에디터가 되어 활동하고 싶은 예비 편집자님, 직접 1인 출판사를 운영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님, 감성적인 SNS용 짧은 글짓기를 벗어나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글쓰기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께 제가 드릴 수 있는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언과 경험담을 나눠드리겠습니다.
궁금하지만 물어볼 수 없었던
작가와 출판에 대한 이야기
8월 31일, 그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일시 : 2018년 8월 31일 (금) 저녁 7시 30분 ~ 9시
인원 : 선착순 50명
비용 : 무료 (단, 해당 도서 지참 시)
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3층 워크스테이션
1부 : 정혜윤 작가의 미니특강
2부 : 정혜윤 작가 북토크
3부 : 정혜윤 작가 저자 사인회
신청 기간 : 2018년 8월 8일 (수) ~ 8월 30일 (목)
신청 방법 : 온오프믹스를 통한 사전 예약
기타 사항 : 참석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지참 부탁드립니다. 현장 도서 구매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