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4시간 중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은 몇 시간이나 되나요? 친구와의 약속 때문에, 회식 때문에, 야근 때문에. 머릿속에만 있던 버킷리스트들은 언제쯤 달성해낼 수 있을까요?
언제까지 미루기만 할 순 없습니다. 미룬다는 것은 하지 않겠다는 것의 다른 표현이니까요.
아침 시간을 활용하면 꿈꾸던 계획들을 현실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침을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
‘Morning learner’
백 번 설명하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게 효과적이겠죠? 모닝러너가 무엇인지는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닝러너와 다른 아침 모임들과의 차이점은 '기록을 바탕으로한 공유 문화'입니다. 단순히 기상 인증샷을 남기는 것만으로는 성장할 수 없습니다. 모닝러너에서는 오늘의 아침을 기록하고, 이 기록을 다른 모닝 러너들과 공유합니다. 그 과정을 통해 함께 배웁니다. 나의 기록을 타인들과 공유하면서 나도 모르는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것. 모닝 러너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장점입니다.
SNS에 꾸준히 기록해가실 수 있는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부자가 되기 위해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부자는 재산이 많은 이들을 일컫을 때 사용하는 부자라는 단어가 아닙니다.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마인드를 가진 이들을 저는 부자라고 부릅니다. 누가 주는 일만 마지못해 겨우 해내는 건 부자가 아닙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내 생각대로 펼쳐가는 CEO가 진짜 부자죠. CEO들에게 배울 것은 그들이 가진 재산이 아니라 그들이 가지고 있는 삶을 대하는 태도입니다.
내 삶의 CEO로 살기 위해 모닝 러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진짜 CEO는 되지 못해도 내 삶의 CEO는 해볼만한 자리 아닐까요?
나만의 ‘Morning routine 5’에 맞춰 아침 시간을 보낸 뒤 기록하기
어디에? 블로그/인스타그램/브런치 등 개인 SNS
모닝러너 26기 신청 기간 : 2월 22일 23시 59분까지
모닝러너 26기 활동 기간 : 2월 27일부터 3월 20일까지(22일간)
필수 참여 Zoom meeting : 2월 26일, 3월 19일(예정) (20:00~21:30)
※ 신청서 작성 전에 위에 있는 'Morning routine 5'와 '기록 예시' 내용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간혹, 모닝 러너를 Morning runner로 이해하셔서 "한 번 달려보고 싶습니다."라는 글을 적어주시는 분이 있습니다. 물론, 아침 시간을 이용해 달리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러너는 Learner입니다. : - )
1. 무조건 새벽 다섯 시에 일어나야만 하는 건가요?
아닙니다. 모닝러너 프로젝트의 핵심은 아침을 통한 성장에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서 모닝루틴을 반복하며 기록할 수 있다면, 기상 시간이 조금 늦어져도 괜찮습니다.
2.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SNS가 없는데, 모닝러너를 신청해도 될까요?
모닝러너의 핵심은 기록와 공유입니다. 운영중이신 SNS 채널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만들어보세요. 모닝러너에 참여하시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모닝러너를 통해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의 재미를 느끼고 있으십니다.
3.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중 추천해주고 싶은 플랫폼은 어떤 건가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짧은 글을 기록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SNS입니다. 모닝루틴을 기록하고 자신의 생각을 누적해가는데에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카카오 브런치와 같은 플랫폼이 더 효과적입니다.
4. 모닝러너와 관련해서 참고할만한 책이 있을까요?
아침형 인간과 관련된 책들은 많이 출간되어 있습니다. '아침형 인간', '미라클 모닝', '5 AM CLUB', '아침의 재발견', '모닝루틴'. 이런 책들을 구입하시기 전에 무료로 보실 수 있는 브런치 북 '새벽 5시의 기적'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