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듀아시아 Jul 12. 2018

SAT과외, 선행학습이 필요할까?

명문대 진학을 위해서는 적절한 과외와 선행학습 필요!

과외나 선행학습은 국내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미국에도 있고 일본에도 있으며, 중국도 사교육 열풍이 심합니다. 그리고 대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과외를 받는 것은 국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마지막 교육과정인 대학을 준비하다 보니 비용을 들여서라도 좋은 대학에 보내려는 부모님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의 성적이 나오지 않는다면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를 받는 것이 당연합니다.


과외비용은 학원비용보다 상대적으로 높아 투자 대비 원하는 성적 향상을 얻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 들겠지만, 비용에 대한 걱정이 없는 부모가 자녀의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자녀에 대한 책임을 다하지 않은 것으로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SAT 과외는 부유층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부모님이라면 비용 투자는 보편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문대학에 합격하기는 점점 힘들어지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점수를 받아야만 합격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SAT 시험이나 내신점수가 높을수록 치열한 입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미국 내 대학이나 국내 대학도 특례나 학생부로 지원하는 학생의 경우 SAT 점수와 내신이 좋을수록 합격 가능성이 높고 합격자의 평균 점수도 높은 편입니다. SAT가 합격을 결정짓는 요소는 아니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합니다.


미국도 대형학원과 과외 전문 서비스가 있는데 학원비는 시간당 적게는 10달러, 많게는 20달러 수준이지만 과외는 최소 100달러 최대 1000달러 수준의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비용을 얼마나 지급하건 학생의 성적 향상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학원 수업만 듣는다거나 과외만 받고 추가적인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학생이건 정말 천재가 아니라면 오랜 시간의 학습이 이루어져야 성적 향상이 가능한데 개인차가 있지만, 과외를 받는 경우 학생이 모르는 부분을 정확하게 학습하고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어 시간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행학습으로 다른 학생보다 학업적인 측면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비용 대비라는 말이 실제 효과로 드러나기에는 개인차가 있고 학생 수준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파악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대입과정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얻는 것과 성적 향상이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이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이거나, 기본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비용을 투자해서라도 과외나 선행학습을 받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미국대학 정보 보기 ▶ https://cafe.naver.com/asiapre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