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10. 13. 발매
수록곡
1. 가을비
2. 지난날의 따스함
3. Last Spring (title)
앨범소개
한 편의 시를 읊조리듯 차분하고 따뜻한 기타 선율로 지친 당신에게 위로를 건넨다.
'Last Spring'은 '마지막 봄', '지난 사랑' 등 다양한 뜻을 의도했지만 같은 맥락에 숨겨져 흐르는 단어는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어쩌면 지난날을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감정일지도 모르겠다.
-Credits-
Composed by 한요한
Guitar by 한요한
Recording by 유민국
Mixed by 이한호
Mastered by 이한호
Album cover by 주찬우(photo by 한요한)
-
나는 ROTC 57기로 군에 입대하였고 이번 해 6월 30일에 전역하여 사회에 발을 딛게 되었다. 이제는 군인이 아닌 사회인이자 음악인으로 삶을 살아보고자 한다.
그동안은 군 생활을 하며, 퇴근 후나 주말에 간부 숙소에서 핸드폰으로 연주를 찍고 SNS에 올리는 것이 나의 음악활동의 전부였다. 전역 후에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바로 '앨범'을 내는 것이었다. 내가 작곡하고 연주한 곡이 SNS를 넘어 정식으로 스트리밍 사이트에 등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이제 그 작은 꿈을 이루었다.
처음 앨범은 아주 단순하고 가볍게 진행했다. 노래도 없고 가사도 없고, 악기 구성은 기타 한 대 뿐이다. 그렇지만 나는 '본질'만을 추구하였고, 누군가는 내 선율에 흐르는 진심을 알아주리라 생각한다.
아직도 내고 싶은 곡들이 많다. 다음 앨범은 노래와 기타 딱 두 트랙으로만 시도 해보려한다.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쌓으며 내 음악에 다양한 시도를 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