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니 May 30. 2023

[북리뷰]시크릿 틴파워

도서관에서 우연히 보인 책.

[시크릿 틴파워] by 폴 해링턴


[요약 memo]


-주어진대로 남의 뒤를 좇는 사람이 될 것인가, 

내가 바라는 사람을 스스로 만들어 나갈 것인가를 모두 <나의 선택>입니다.



-"행운이란 준비된 자가 기회를 만났을 때 차지하는 것이다."
_by덴젤 워싱턴(영화배우)

-모든 불행은 한번의 부정적인 생각으로 시작되고 이 생각은 어떤 나쁜일이 실제로 일어날 때까지 더 나쁜 생각과 감정을 끌어당깁니다.


-살아있음을 느껴라.

-<사랑의 감정>은 좌절감과 실망감을 없애는 완벽한 해독제

-(월트디즈니) 현실의 벽에 맞서는 낭만적인 몽상가

-원하는 것을 이루고 가진것처럼 행동하기

-도움 될 거라고 생각해서 영감을 받지 않은 일 하지 말기

  ex)배역 맡기도 전에 그 역에 어울린다고 삭발 한다거나, 핑크색으로 염색하지 않기

-[기억의 대본 바꾸기] 할리우드식 해피엔딩

-[감사하기] : 감사함을 모르면 우주가 우리 인생에 더 많은 것을 가져다 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미 가진 것에 감사하기] 영화 <청바지 돌려입기> 나의 생각이 긍정적일 때 좋은 일들을 삶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내가 가진 모든것에 감사하기] :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기/ 내가 가지기를 바라는 모든 것들에 감사하기

-[자아상] self-image ->자신을 담고 있는 그림과 같음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by피카소



-성공에 대한 _야망/에너지/열정

-기분을 변화시키는 첫 번째 단계, 비극적인 드라마에서 빠져 나오기 ->비참함 중단시키기

-다른 누군가가 나를 사랑하기 전에 스스로를 사랑해야 함을 알게 된 것이다. 

  ->실력샹항/자신감 높고 단호해짐

-<인생을 비참하게 만든, 갈등있는 인간관계> 리스트 적고, 7가지 고마운 점 적기/

-진정 고마움과 감사 감정 느끼면 눈 앞에서 인간관계 변할 것이다.

(진실, 스스로에게 솔직하고 좋은 느낌)

-나 자신에 대해 좋은 느낌 가지기

-<연민의 파티>에 초대된 친구들은 우리에게 도움되지 않는다. 우리도 그들을 도울 수 없다.


-"나에게 맞는 이상적인 몸매를 갖고 있어."

-"난 있는 그대로 내 몸을 사랑해."


-행복은 내 안에서 나오는 것 <내면의 일>

내가 행복을 끌어 당기고 같은 방법으로 사랑과 환경, 사건을 끌어당긴다.


-"넌 내 행복을 막을 수 없어. 난 나만의 방식을 좋아하니까." by 헤어스프레이


-[자기력]은 안에서 오는 것. 자기력은 화려한 색에서 오는 것이 아닌 [자기력 자체]에서 오는 것이다.

-[병을 인정하지 말자] "컨디션이 아주 좋아 완전히 괜찮아."


"저항하는 것은 지속된다." by 칼융


-우리가 창조한 세계는 나의 생각의 산물이다. 나의 생각의 변화 없이는 이 세상은 변화할 수 없다. by 아레르트 아인슈타인(물리학자)



-[두려움] -> 잘 팔리는 상품이다.

-[나쁜소식]은 무시하라.

-풍요로움

-[인생]은 생활의 여행이며 그 여행동안 유쾌하게 지내자.

-나의 꿈과 비전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이 무엇하는지 신경쓰지 말기.

매거진의 이전글 [북리뷰] 엄마공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